서울시 마포구 상암동맛집 ‘시간돼지’가 핫 플레이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상암월드컵경기장맛집과 더불어 YTN 신사옥, SBS 프리즘타워, MBC 신사옥, JTBC 신사옥 등 많은 기업들이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이어서 유동인구 수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또 상암동 주변으로 상암 맛집 골목, 하늘공원 , 월드컵경기장 공원 등의 명소들로 인하여 상암동을 찾는 인구는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편 퇴근한 상암동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 상암동 주변에서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쇼핑을 마친 가족들의 식사 장소를 정할 때 으레 상암동 맛집중에도 특별한 별미를 찾기 마련인데,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맛집 인근에 자리한 상암동 고기집 ‘시간돼지’는 특허받은 기술로 건조숙성된 돼지고지로 널리 입소문을 타고 있다.

상암맛집 시간돼지는 순수 드라이에이징 기술로 최장 60일 간 돼지고기를 건조 숙성시키는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 드라이에이징 돼지고기를 경험해보고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 했던 고객들이 ‘시간돼지’의 고기를 먹고는 놀라는 경우가 종종 있다.

고객들이 주로 말하는 차이점은 잡내가 전혀 나지 않고 고기의 부드러움과 독특한 풍미를 꼽는다. 빵을 굽는것 같은 향부터, 치즈, 따듯한 우유에서 나는 향까지 다향한 표현을 한다.

업체는 삼겹살, 목살 등의 메뉴와 더불어 저지방 부위를 이용한 모듬 구성, 통갈비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DA300, DA600, DA통Rib 등 독특한 이름을 가진 메뉴들이 바로 그것.


DA300은 삼겹, 전지 등의 부위로 구성되어 있고 DA600은 삼겹과 전지를 비롯해 수제 소세지로 구성돼 있으며 통Rib은 통갈비의 육중한 비주얼과 고소한 감칠맛이 포인트다.

특히 모듬 메뉴 DA300과 DA600은 저지방 부위를 취급함으로써 다이어트에 민감한 여성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다. 업체의 독특한 돼지고기 숙성 기법은 언론 매체 및 방송사에서도 주목을 하며 집중 취재를 한 바 있다.

또 ‘시간돼지’에서는 각 테이블별로 서버를 두어 고기를 구워주고 있다. 때문에 고객은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어 가족 식사 장소,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없는 면모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