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호수공원은 청주 근교 명소 중 가운데 으뜸으로 꼽히는 곳이다. 드넓은 녹지와 호수, 울창한 산림 덕분에 날씨 좋은 날 휴식을 취하기 적당한 관광지다. 특히 바로 옆에 양청공원과 중앙공원도 자리하고 있어 광범위한 면적을 자랑한다.

아울러 오창호수공원에는 청주오창호수도서관과 월남전참전기념탑, 충혼탑 등도 위치해 있다. 따라서 독서를 즐기려 오는 방문객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나들이 방문객들, 데이트를 즐기려는 커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덕분에 주변에는 청주 오창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오창 호수공원 맛집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곳을 꼽으라면 청주 청원구 오창읍 소재 ‘해피마을’을 들 수 있다. 유명 공중파 방송 출연 경력과 함께 해물 요리 40년 경력을 갖춘 베테랑 셰프가 상주하고 있어 탁월한 별미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업체는 아구찜과 아구탕, 문어아구찜, 문어아구탕, 해물찜, 해물탕, 복매운탕, 낙지 쭈꾸미찜, 낙지 쭈꾸미탕 등의 해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33가지의 특제 영양 소스가 첨가되어 독특한 풍미를 자아낸다.

메뉴에 들어가는 문어, 낙지, 주꾸미, 아구, 고니, 위소라, 꽃게 등은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취급하기에 퀄리티 높은 식감을 자랑한다. 비린내가 나지 않고 시원한 해물 맛을 그대로 구현하여 남녀노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다. 단골 고객들은 국물 맛에 홀딱 반한다고 입을 모아 강조했다.

업체가 자랑하는 메뉴는 바로 아구찜과 해물찜,해물탕이다. 살이 통통 차오른 아구 육질 덕분에 단골 고객들이 가장 즐겨 찾는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힌다. 여기에 각종 채소와 특제 양념 소스가 버무려져 알싸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나타낸다.

고객 취향에 따라 순한 맛부터 매운 맛까지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하 1~2층의 넓은 매장 규모와 50대 수용이 가능한 주차 시설 덕분에 단체 고객 모임 장소, 기업 회식 장소, 야유회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또 오창 과학단지에는 포장·배달 서비스도 진행중에 있다. 가정에나 직장에서도 맛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업체 관계자는 “40년 전통의 체인본점으로 신선도 높은 해산물만 취급한다는 철칙 아래 질 좋고 양 많은 메뉴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라며 “맛은 물론 저렴한 가격, 친절한 서비스 등을 통해 오창 맛집으로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