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부교육지원청 관내 39교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 참여

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 김동문)은 오는 11일「You In I 교육복지의 날」을 맞아 5~16일 관내 교육복지 사업학교 39교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학생, 교사,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펼친다.

「교육복지의 날」은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조성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각 사업학교에서는 교육복지 주간일정 동안 ‘You In I(너와 나는 한마음)’라는 주제로 학생,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기념행사, 캠페인, 홍보활동, 공모전, 학급별 단합대회, 교육복지실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나눔행사도 진행된다.
 
교육복지의 날로 지정한 6월 11일 ‘You In I'는 알파벳 첫 음절을 본떠 만들어 ’너와 나는 한마음‘을 표현한 것으로 친구, 선생님, 지역주민과 함께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또 교육지원청 주최로「교육복지 체험수기」공모전을 개최하여 ‘교육복지’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우수작에 대해서는 교육장 표창을 통해 학생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매년 교육복지의 날을 맞아 운영되는 다양한 활동 덕분에 친구, 선생님, 이웃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교육복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교육공동체로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복지 주간 운영일정은 동부교육청은 5~10일, 서부교육청은 5~16일이다.

<이 기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