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맛있는 음식이 공존하는 충북괴산맛집 ‘숯과소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체 개발한 돼지고기 숙성 방법을 통해 고객 입맛을 사로잡아 괴산돼지고기맛집이라 불리는 것이다.

충북 괴산군 괴산읍 서부리에 자리한 업체는 동진천 하천을 끼고 있어 동화 같은 외관을 자랑한다.

실제로 동진천 드라이브 코스를 다녀온 후 업체에 들려 식사를 하는 고객들이 다수를 차지하며 동진천드라이브코스맛집 및 동진천데이트코스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업체의 주 메뉴는 삼겹살 소금구이와 목삼겹살 소금구이, 숯불삼겹살, 숯불목삼겹살 등이다. 업체가 충북괴산삼겹살맛집 및 충북괴산고기맛집으로 알려지게 된 계기는 바로 24시간 소금 숙성 덕분이다.

하루 종일 소금 숙성을 하여 고기 누린내를 제거함으로써 부드럽고 담백한 돼지고기 맛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업체는 돼지고기를 구울 때 타 업체와 차별화된 방식을 도입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일반 숯이 아닌 일등급 비장참숯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덕분에 업체 돼지고기 맛은 은은한 불향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또한 고온으로 구운 덕분에 육질 속 육즙을 그대로 간직하여 탁월한 식감을 자랑한다.

3cm 돼지고기 육질의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에 육즙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고객 입맛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아울러 업체는 소고기한우등심, 한우갈비살, 한우살치살, 한우육회 등의 한우 고기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A+ 한우만을 취급하며 충북괴산소고기맛집 및 충북괴산한우맛집으로 남다른 품질의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물냉면, 비빔냉면, 소면, 옛날도시락의 후식 메뉴도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제육쌈밥, 오삼불고기쌈밥, 제육덮밥, 낙삼김치전골, 오징어덮밥 등의 점심 특선 메뉴와 콩국수 계절 메뉴도 선보여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업체의 또 다른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이다. 1인분 180g이라는 푸짐한 양은 단골 고객을 양산하는 요소로 꼽힌다.

업체 관계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점, 탁월한 품질의 돼지고기, 소고기를 엄선하여 제공하고 있다는 점 덕분에 충북괴산데이트코스맛집, 충북괴산회식장소맛집, 충북괴산모임장소맛집 으로도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라며 “괴산동진천맛집이지만 타 지역에서 온 고객들도 부지기수를 이룰 정도로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