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맥문동 주산지 중 가장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청양 맥문동은 한약재로서 폐결핵과 만성기관지염, 인후염, 항암성, 항당뇨 등 각종 질환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각종 언론과 TV방송에 소개되고 있다.

 5월 1일 오전 10에 방영된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교양 프로그램에서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내 몸을 살리는 건강수를 안내하며 맥문동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이에 청양군과 상상이상(우리네농산물)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들의 온라인 판매행사를 11월까지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에서 진행한다.


G마켓에서는 지난 1일 슈퍼딜 코너를 통해 꽃뫼 맥문동 3종 티백세트를 28%할인된 행사가격 1만 7900원에 판매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 HACCP 인증을 받아 안심할 수 있는 천연차 구성으로 맥문동차 외에도 구기차, 보리차가 각 45g씩 담겨 소비자들의 취향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국내 최고의 오픈마켓 옥션(Auction)에서는 올킬 코너를 통해 칠갑마루 볶음 맥문동 300g을 특별할인가 9900원(무료배송)에 판매했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자랑하는 청양의 칠갑산이 키운 맥문동의 천연 향취를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상상이상 송임순 대표는 “앞으로 청양군에서 판매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를 확대해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청양군청 방진우 주무관은 “G마켓에서 약 8년 전부터 청양의 먹거리들을 판매하며 다양한 노하우를 쌓아오고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매년 9월에 열리는 청양고추구기자축제에는 약 16만명 이상의 전국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청양군과 이베이코리아, 상상이상과 풍경있는여행에서는 축제를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해 품질좋은 지역 농특산물들을 판매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김치담그기체험과 연계한 실속있는 당일 여행상품도 1만 4900원에 8월 초부터 G마켓과 옥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