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성은 고깃집의 고기 메뉴 맛을 결정짓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기간, 양념 종류, 숙성 방식에 따라 고기의 질감과 식감, 풍미가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숙성 고기는 업체의 노하우마다 그 맛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 호불호가 갈리기 마련이다.

숙성된 고기의 차별화된 레시피와 더불어 감각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경남 창원 마산회원구 양덕동 소재 창원 맛집 ‘목살55’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숙성돼지고기 전문점으로 55일 동안 돼지고기를 숙성시켜 고객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업체명이 붙었다.

매장에 들어서기 전, 복고풍의 추억이 떠오르는 알록달록 업체 간판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55일 동안 숙성된 맛있는 고기 목살55’란 간판 문구는 창원 합성동 맛집의 숙성 레시피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아기자기한 원형 테이블, 드럼통을 연상시키는 좌석, 형형색색의 만국기 인테리어는 고객 이목을 집중시키는 요소다.

특히 업체 벽에 붙은 액자들은 80~90년대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로 중년층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업체 메인 메뉴인 목살을 주문할 경우 한 접시 가득 담겨진 생고기 형태로 제공된다.

저온 방식으로 55일 동안 숙성된 두툼한 목살은 보기만 해도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을 자랑한다.

참숯에 구울 때 나타나는 훈연 향은 목살에 스며들어 깊은 풍미를 자아낸다.

숙성 고기답게 씹을수록 육즙이 흘러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특징.

아울러 업체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 주는 것은 물론 먹기 좋은 크기로 커팅도 해준다.

고기 메뉴 주문 시 김치찌개, 모짜렐라 치즈 퐁듀, 모짜렐라 치즈 양상추 샐러드, 샐러리장아찌 등 다양한 밑반찬이 제공된다.

숙성된 돼지고기 목살에 모짜렐라 치즈 퐁듀를 곁들여 먹는 것 또한 별미 중의 별미다.

김치찌개는 1년이상 숙성된 김치로 끓인 만큼 시원하고 진한 찌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새벽 2시까지 영업하면서 가족 식사 장소, 커플 데이트 장소 뿐 아니라 창원 합성동 단체 회식장소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최근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 컨셉으로 변경한 만큼 마산 종합운동장 맛집으로의 면모 뿐 아니라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감성 맛집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