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폭염으로 여름과 같은 날씨에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만 있다.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퇴근 전∙후 요가원이나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거나 좋은 결과를 위해 비싼 돈을 내고 PT를 받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오랜 업무시간과 잦은 약속 때문에 다이어트 성공은 매우 어렵다. 특히 요즘같이 더운 날씨는 운동 의욕을 상실시켜 많은 체중감량이 필요한 고도비만 환자들에겐 최대의 적이다. 

고도비만의 다이어트는 필수인데 방치할 경우 혈관내의 지방과 혈당수치가 상승하게 되면 고지혈증을 비롯한 고혈압과 당뇨병이 발생하기 쉬워 생명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단순히 미용목적이 아닌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는 필수이다. 또한 고도비만이 되면 일상생활에 자신감을 상실로 이어져 사회생활에 악영향을 미치곤 한다.

고도비만 환자들은 식이요법, 운동요법, 단식원, 지방흡입술 등 다양한 다이어트로  단기간에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은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요요나 심각한 경우는 부작용에 시달릴 수도 있다. 

미소진한의원 정윤섭 원장은 “고도비만 환자들의 경우에는 혼자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실패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자세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다이어트 방법을 적용하여 실천해야 하며 다이어트가 성공한 뒤에도 사후관리를 위해 마지막 달 유지에 힘써 요요현상까지 예방해 비만으로 인한 질병으로부터 해방되면서 건강하고 슬림한 몸매를 유지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고도비만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프로그램 중 경락마사지, 다이어트 한약 등의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방법들은 급격한 체중감량으로 나타날 수 있는 피부 처짐 등의 현상을 방지하고 탄력을 향상시켜주며 바디라인 개선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많은 비만 환자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