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두산동 산 아래 자리한 수성못 맛집 ‘산아래’는 마치 동화 속에서 나올 법한 미려한 내외부 인테리어 디자인이 돋보이는 백숙집이다.

고즈넉한 뒷산을 배경으로 위치해 있는 업체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가족 고객은 물론 데이트코스 차 방문하는 커플 고객들도 상당 수를 이루고 있다.

실제로 매장 안을 들어오면 수성구 백숙 맛집 같지 않은 카페 분위기의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단체석도 완비되어 야유회 모임, 기업 회식 장소로도 적합한 면모를 선사한다.

업체가 단순히 분위기 있는 백숙집이라 하여 수성구 맛집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 업체는 사시사철 백숙을 맛보러 오는 단골 고객들을 다수 보유할 정도로 수성못 백숙 맛집의 위상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 업체는 누룽지백숙 조리법에 대해 다른 곳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다. 누룽지 백숙 메뉴의 경우 압력솥에 찹쌀과 다른 재료를 넣고 끓여 솥 안에서 자연적으로 누룽지가 생성되는 조리법을 활용하고 있다.

업체가 사용하는 압력솥의 경우 부드러운 백숙 맛을 만들어 육질이 연하고 담백하다.

솥 안에서 자연공법으로 만들어진 누룽지의 고소함은 닭고기의 담백한 맛과 어우러지면서 특별한 맛을 자아낸다.

함께 제공되는 쟁반 막국수는 새콤달콤한 양념 맛과 쫄깃한 면발이 조화를 이루어 고객들 사이에서 별미로 꼽힌다.

업체는 최근 신메뉴를 잇따라 출시하며 단골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산아래 닭국수와 만두, 메밀전병 등의 신메뉴가 바로 그 것이다. 특히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치미, 깍두기, 갓김치 등 다양한 밑반찬들까지 함께 제공된다.

갓김치는 여수에서 직접 공수해 와 제공하여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모든 메뉴를 조리할 때 화학조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국내산 재료만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맑은 국물을 좋아하는 경우 업체의 삼계탕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진한 육수가 매력적으로 인삼, 대추, 파 등 갖가지 재료들을 첨가한 것이 특징.

업체 관계자는 “가족 나들이로 자주 찾는 수성못에 카페같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가진 백숙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라며 “제공하는 음식들은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조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한 건강보양식”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