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과 맥주를 즐길 때 기존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이 식상하다면 특별 치킨 메뉴를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울산 중구 성남동 치킨,닭발 맛집 '홍단 성남점'은 이색 치킨 메뉴인 ‘찢닭’을 선보이며 치킨 맥주 조합의 패러다임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고 있다.

찢닭이란 찢어서 양념을 버무려 속살까지 깊은 맛을 나타내는 치킨 신메뉴를 말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치킨과 맥주 사랑은 전 세계에서 손꼽힐 정도로 대단하다.
치킨 특유의 바삭한 식감이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맥주와 찰떡 궁합을 이루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별미로 각광을 받게 된 것이다.

스포츠 경기나 영화를 관람할 때, 가족들이 오손도손 모일 때, 퇴근한 직장인들이 술 한 잔 하려 할 때, 연인들이 데이트를 할 때 모두 통용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치킨, 맥주 조합이다.

그만큼 치킨 맥주 조합은 우리나라에서 대중화된 음식 궁합으로 꼽힌다.

업체의 주 메뉴는 삼색찢닭이다. 마늘, 간장, 핫바베큐의 세 가지 메뉴를 선보임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는 것.

특히 닭고기가 찢어서 나오는 덕분에 양념이 속살 깊숙이 침투해 깊은 풍미를 나타내는 것이 매력적이다.

이외에 후라이드찢닭, 이색찢닭 등의 메뉴도 존재한다. 똥집과 닭발 등의 메뉴도 선보여 고객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

업체가 선보이는 닭발 메뉴의 경우 홍단마약닭발, 국물닭발, 불닭발 등 여러 메뉴가 갖추어져 있다. 국물닭발의 경우 타 업체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 메뉴로 꼽힌다.

국물 속에 닭발이 첨가되어 있는 형태로 칼칼한 국물 맛과 닭발 특유의 쫄깃한 맛이 절묘한 궁합을 이룬다. 다 먹은 후에는 볶음밥도 추가가 가능하다. 안주는 물론 식사까지 1석 2조 맛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홍단마약닭발은 콩나물과 깻잎에 닭발을 곁들여 먹는 형태의 별미다. 특히 불향 가득한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어 고객이 찾는 단골 별미로 꼽힌다.

마약닭발이란 이름이 명명된 이유는 한 번 맛을 보면 끊기 힘든 중독성 때문이라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업체는 찢닭, 닭발 등 조리 시 사용하는 닭고기에 대해 국내산 생닭으로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취급함으로써 맛을 최대치로 높였다.

세련되고 은은한 매장 내부 인테리어도 주목할 부분이다.

넓은 매장 크기 덕분에 성남동 모임장소, 성남동 회식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특히 고객 편의를 위한 배달서비스까지 제공해 울산 성남동 배달 맛집 타이틀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