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상암동은 디지털미디어시티 사업 덕분에 다수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DMC타워를 비롯하여 YTN신사옥, MBC, JTBC, LG유플러스 등 여러 기업들이 입주해 신흥 비즈니스 타운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덕분에 주변에는 직장인들을 위한 상암동맛집, 상암동회식장소, 상암동모임장소들이 즐비해 있다.

특히 주변에 서울 월드컵 경기장, 난지한강공원, 평화의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 난지천공원 등의 여가 공간도 많다. 최근 상암동에 입주한 주민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공원 산책 후 상암동 즐길거리를 찾는 가족 단위 수요층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

바쁜 하루 일과를 끝낸 후, 혹은 가족들과 단란한 산책을 마친 후 저녁 메뉴를 고민하고 있다면 상암동고기집의 특별한 와규 맛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 '야끼화로 상암점'은 일본 전통 요리인 야끼니꾸부터 타래니꾸, 와규꽃살, 와규등심 등 일본 소고기 별미를 제공하는 업체다.

야끼니꾸란 '불에 구운 고기'를 의미한다. 우리나라로 치면 불고기와 비슷한 스타일의 음식이다. 다만 야끼니꾸는 우리나라 불고기와 달리 고기와 양념을 따로 준비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 측이 제공하는 야끼니꾸 별미는 안창살에 특제 과일 양념 소스를 버무린 뒤 숯불에 굽는 것이 포인트다. 덕분에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과일 양념 소스의 경우 업체가 직접 개발한 소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타 업체에서는 경험하지 못 했던 맛을 즐길 수 있다.

일본의 한우라 불리는 고급 소고기 메뉴인 와규 역시 업체 인기 메뉴다.

업체는 일본 전통의 고급 소고기인 와규를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야끼니꾸, 타래니꾸의 경우 일반 국내 삼겹살 가격보다도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여기에 꽃살, 등심, 진갈비 등이 패키지로 묶인 와규삼총사 세트를 패키지로 묶어 제공, 가격적인 부담을 덜었다.

업체의 와규 별미는 이미 유명인사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상황. 방송국이 근처에 있어 스케쥴을 끝낸 연예인들이 주로 방문하는 상암동맛집이기도 하다. 실제로 업체 입구 벽면에는 많은 연예인들의 사인이 게시되어 있다.

2인, 4인석은 물론 단체석도 완비하고 있어 가족 고객, 커플 고객 뿐 아니라 단체 회식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일본 전통 소고기인 와규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눈여겨 볼 맛집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