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은 절대 만만한 과정이 아니며, 산모의 몸에 상상 이상의 손상을 가져다준다. 그래서 산후조리는 필수 과정이고, 산모 건강 회복에 필요한 건 어떤 것이든 동원하여 빠르게 회복해야 한다.

산후 몸조리에 산후보약은 필수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산후보약은 출산 직후부터 오로배출, 어혈제거를 원활히 해서 출산 과정에서 손상 된 자궁, 몸 전체 기능을 회복하는 데 좋다. 또한 쇠한 기력을 보충하고 산후풍을 예방하는 데도 큰 효능을 발휘한다. 이 외에도 산후보약은 출산 후 부종 및 염증 완화, 체중감량에도 효과적이다.

산후보약도 약의 일종이라 출산 후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데 복용해도 될지 걱정하는 산모가 많다. 하지만 산후보약은 산모 체질을 고려하여 처방하고 공인 규격 인증 약재만 사용하여 안전한 과정을 거쳐 처방되므로 안전성이 높다. 또한 모유수유를 촉진하는 기능도 있어 오히려 복용 시 모유수유에 도움이 된다.

산후보약은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하여 비용 부담을 절감할 수 있으므로, 산모의 건강을 위해 처방하여 산후 필요한 모든 치료를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 원장은 “출산 후 필요한 몸조리는 출산 직후 바로 시작해야 한다. 충분히 쉬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체질에 맞는 한약으로 출산 후 시기에 맞게 치료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출산 후 보약은 누구나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고, 아이에게 해로운 성분이 전혀 없어 모유수유를 하면서도 복용할 수 있다. 산후보약으로 건강에 문제 되지 않는 선에서 다이어트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도 참고하면 좋다”고 조언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