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나이가 들수록 얼굴의 주름살 뿐 아니라 외음부에도 노화가 찾아옴을 느낀다. 노화가 찾아오는 징조는 골반근육의 탄력이 저하되며 질이 느슨해지거나 질염이 자주 발생하는 등의 여러 가지 현상들이 뒤따른다. 

우리가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여성 외음부의 노화. 이렇게 여성의 외음부가 노화 될수록 성 생활에 흥미를 잃게 될 뿐 아니라 만성질염, 요실금과 같은 여성질환이 끊임없이 발생하게 된다. 특히 만성질염이나 요실금은 배뇨장애까지 유발 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성생활과 여성의 건강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 여성의 외음부가 보내는 노화의 신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외음부에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 중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성기능의 저하이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출산 이후 골반근육이 손상되는데, 이를 오래 방치하면 성생활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와 관련 리벨로 산부인과 모형진 원장(의학박사, 피부과전문의)은 “나이가 들며 몸 곳곳에서 노화가 진행되듯 여성의 외음부도 자연스럽게 노화가 찾아오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부위이기에 이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며 “나이가 들수록 외음부의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질 이완, 질 점막주름 훼손, 골반근육 손상 등 많은 문제가 뒤따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경우 흔히 말하는 이쁜이 수술, 질축소수술로 골반근육부터 질 이완, 질 점막 주름복원까지 모두 가능하다. 질성형 수술방법은 골반 인대 접합술을 기본으로 하여 수술 시야를 확보한 후, 손상된 골반근육과 질 점막의 주름을 복원하는 수술법이다. 

이 같은 방법은 단순히 질 입구만을 꿰매는 임시 방편 식의 수술법과는 차별되는 수술법으로, 이 수술법을 고안한 모형진원장은 2004년부터 꾸준히 여성 성형 아카데미를 통해 여성 성형수술법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또한 그는 2010년에 영국 IBC 주관 캠브리지 국제 인명 센터 여성 음부성형분야 세계의료전문가 100인에 선정되었고 여성음부성형 분야에서는 처음으로 권위자로 인정받았으며, 뛰어난 연구실적과 논문 발료로 세계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2017년판 마르퀴즈후즈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되었다.

골반인대접합이나 질 점막복원, 그리고 골반근육복원까지 모두 가능한 그의 수술법자체가 독창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모형진 원장은 “골반인대를 잡은 상태에서 골반근육과 질점막 주름까지 모두 복원하며 수술 과정에서 레이저로 깨끗하게 교정하기 때문에 만성질염이나 요실금 치료 효과가 뛰어나다”며 “요실금이 심한 경우에는 TOT 삽입술과 함께 질성형 수술을 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질성형은 여성의 건강과 성생활 두가지를 모두 개선해야 하기에, 올바른 질 수축수술을 하기 위해선 이쁜이수술 방법 못잖게 요실금에 대해서도 정확히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레이저를 이용한 질성형, 이쁜이 수술 방법은 숙련된 전문의만이 할 수 있는 수술이기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을 원한다면 반드시 검증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라 하겠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