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상무지구 및 수완지구 맛집으로도 입소문

빛가람 호수공원

전남 나주혁신도시 빛가람동에 가면 아름다운 분수 쇼와 함께 온가족이 산책하며 거닐 수 있는 호수공원이 마련돼 있어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들러 여유를 만끽하기에 좋다.

2014년 2월 24일에 신설된 나주혁신도시는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 조성의 일환이자 나주시의 발전과 지역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 이후 2016년 10월 기준 인구가 2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금도 큰 각광을 받고 있는 도시이다.

빛가람 호수공원 음악분수

빛가람동에 위치한 ‘빛가람 호수공원’은 서울과 가까운 경기 일산의 호수공원이 오랫동안 또 현재도 그 지역 주민들과 이웃 주민들에게 휴식할만한 곳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처럼 나주혁신도시 지역 주민뿐 아니라 이웃주민을 포함해 타 지역에서도 찾아와 쉼을 가질만한 곳으로 큰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게다가 지난 4월부터 가동을 시작한 빛가람 호수공원 내의 ‘분수 쇼’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멀리 가지 않아도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며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분수대

흘러나오는 음악 소리에 맞춰 최고 50m까지 물을 쏘아 올리는 음악분수는 다양한 형태의 물줄기로 듣는 재미와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바닥분수와 부유분수, 잠자리 분수 등 재미있는 이름을 가지고 있고 하루에 2회에 걸쳐 낮 12시~1시 사이, 오후 8시~9시 사이에 가동된다고 한다.

또 조명시설을 갖추고 있어 야간에도 분수 물줄기를 더욱 더 화려하게 즐길 수 있다. 일주일 중 월요일 하루만 점검으로 인해 중단하고, 분수 쇼는 10월까지 계속해서 볼 수 있다.

시원한 호수 위 분수쇼와 공원 일대를 산책하다보면 맛있는 식사 한 끼,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특별한 곳을 찾게 되는데 빛가람동의 ‘호텔코어’ 6층에 가성비 좋은 레스토랑 ‘어나더키친’이 최근 새롭게 오픈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주 상무지구와 수완지구에서는 이미 연인들의 인기 데이트 장소이자 온가족이 함께 배부르게 먹고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유명한데 랍스타와 스테이크, 샐러드  3가지를 5만 원대에 즐길 수 있다고 한다.


고급스러운 메뉴이면서 가격대가 높은 랍스타와 스테이크, 회와 초밥을 한자리에서 모두 맛볼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어나더키친’에서 랍스타는 보이는 주방을 통해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고, 스테이크는 식지 않게 따듯한 미니스톤 위에 놓고 굽기 등을 조절해 먹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세심한 서비스와 착한 가격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예약 및 가맹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