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빠른다이어트약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온 탓이다. 지난 계절 체중관리에 느슨해졌던 틈에 늘어난 군살을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 제거하려는 마음이 반영된 것이다. 

다이어트약을 찾는 이들은 대부분 식욕억제 효과를 얻고자 한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참기 힘든 것이 배고픔이기 때문이다. 열심히 운동을 해도, 식단을 관리해도 단 한 순간의 식욕을 참지 못하면 이전까지의 노력은 물거품이 된다. 

하지만 식욕억제제를 선택할 때 흔히 하는 실수가 ‘건강’에 대한 것이다. 부작용에 대한 정보는 뒤로한 채 빠른 효과만을 따져 식욕억제제의 복용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면 불면, 손 떨림, 변비, 소화불량, 두통, 어지럼증 등 다양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식욕을 억제해 살이 빠지는 대신 각종 질환을 동반하게 되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단순히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 건강을 버리는 것은 무모한 선택이므로 식욕억제 효과와 건강 증진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다이어트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에 적당한 식욕 억제는 물론이고 중독성과 부작용이 없어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는 한약다이어트가 관심을 얻고 있다. 살빠지는한약은 단순히 체중 조절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독소제거를 통해 신체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이 경희정원한의원 측의 설명이다.

박 원장에 따르면 환자들의 다이어트가 수월할 수 있도록 몸상태를 바꾸어놓을 필요가 있다. 즉 살빼는한약 해독환 복용을 통해 체내 독소 제거와 불면, 만성 통증, 소화불량, 만성 변비, 부종, 피로감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다이어트한약의 다양한 효과 중에서도 독소 제거 효과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현대인에게 쉽게 쌓일 수 있는 독소 유형인 스트레스독, 변독, 수독을 제거하게 되면 정상적인 신진대사 회복으로 살이 잘 빠지는 몸을 만들 수 있고, 면역력과 자생력 증강을 통해 몸을 안정시켜 무리한 다이어트에 의해 지치기 쉬운 몸을 오히려 건강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박제욱 원장은 “특히 해독환의 청열 및 안신작용으로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증가된 식욕을 낮추고, 스트레스성 폭식을 방지하며 몸상태가 보다 빠른 속도로 개선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환과 함께 침과 뜸 치료가 이루어지면 다이어트 효과는 더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러한 해독다이어트요법은 스트레스, 피로에 의해 식욕이 증가되는 사람이나 불면, 만성 근육통, 소화불량, 변비, 부종 등을 겪는 경우, 식이요법이나 운동 효과가 미비하거나 감량 후 심한 요요현상을 겪어 본 경우에 적합하다. 그리고 늘 피로하고 피부 트러블이 잦거나 평소 잘못된 식습관과 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다면 건강을 위해서라도 해독 치료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