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는 청주 금천광장 내에 위치해 있어 청주 금천동 맛집 , 청주 금천광장 맛집 이라고도 불린다. 양지차돌 쌀국수, 해산물 쌀국수, 하노이 쌀국수, 사천식 쌀국수 등 베트남식 정통 쌀국수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태국이나 중국 쌀국수 대신 베트남 쌀국수가 유명하다. 문제는 쌀국수를 처음 접하는 이들의 경우 향신료에 대한 거부감을 가질 수도 있다는 점이다. 향신료 특유의 풍미 때문에 쌀국수를 아예 먹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쌀국수 향신료의 풍미를 최소화하기 위한 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청주 상당구 맛집 , 청주 쌀국수 맛집  ‘슬립인하노이’의 레시피가 대표적인 사례다.

쌀국수는 일반 국수와 달리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이용해 만든 것이 특징. 개운한 국물에 각종 향신료와 소고기, 닭고기, 숙주나물 등을 넣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향신료는 ‘고수(실란초)’가 주 재료로 첨가된다. 업체는 향신료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시는 손님들을 위해 실란초 첨가 여부를 고객 스스로 결정하게끔 조치하고 있다.

업체는 베트남식 쌀국수를 6000~7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향신료 향을 고객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는 것도 포인트다.

짜조, 팟타이 볶음우동 등의 이색 사이드 메뉴도 제공하여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또 저녁에 방문하여 술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맥주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돈까스, 카레 등 일반 식사 메뉴도 제공하여 모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당일 공수한 재료만 취급함으로써 메뉴 자체의 퀄리티를 월등히 높이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특히 뛰어난 맛과 더불어 미려한 내부 매장 인테리어 덕분에  청주 금천동 쌀국수 맛집, 청주 가족 고객, 청주 커플데이트 코스 고객들의 방문이 잦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