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장 오래 된 이용학원인 서울이용학원은 현재 실력 있는 이발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단기속성 취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서울이용학원의 진민준 원장은 각종 헤어대회 심사위원, 연예인과 엔터테인먼트 전속 헤어스타일리스트로 활발한 활동, 최연소 대한민국 이용기능장, 전국 헤어기능대회 2회 금상을 수상을 한 경력을 바탕으로 원생들에게 각종 노하우 및 전문이용사로 발돋움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진 원장은 최초의 바버샵 전문이용학원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많은 이용사를 배출하고 있고, 이용사자격증 수료자들 대부분은 엉클부스와 같은 바버샵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용사자격증은 물론 바버샵 창업, 취업을 위한 마스터클래스 수업도 강의하고 있으며, 공식에 대입하여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남성커트수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용사자격증은 단순히 헤어커트전문점, 바버샵창업을 위한 일회성 수단이 아닌, 실무에서 응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1:1 교육이 원칙이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실제 실기시험장과 컨셉을 맞추고 있으며 모의실기를 통한 중점적인 교육을 진행함으로 이용사실기시험 합격률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신사를 만드는 신사들, 용모단정의 예술가’라는 슬로건으로 운영 중인 바버샵 엉클부스를 런칭하고 운영 중인 진민준 원장은 “클래식한 분위기와 빈티지한 소품이 돋보이는 바버샵 엉클부스는 면도와 클래식 커트, 포마드 스타일링을 고수하는 새로운 형태의 이용문화를 선보이고 있다”며, “현재 영등포점을 시작으로 홍대점까지 오픈하였고, 지속적으로 확장해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버샵은 이발소의 외래어로, 기존의 이발소 하면 떠오르는 구시대적인 느낌을 벗어버리고, 남성들이 보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세련된 공간을 제공하는 ‘신개념 이발소’라는 개념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