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플러스 관계자와 한국정보산업연합회 관계자들이 25일 MOU 체결 이후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링크플러스사업단(단장 김선태 교수)은 25일 대학 30주년기념관 소회의실에서 (사)한국정보산업연합회(회장 이상현)와 상호 우호증진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상호 공동번영과 우호증진을 목적으로 체결된 이번 MOU에는 김선태 산학부총장 겸 링크플러스사업단장과 한국정보산업연합회 박우건 상근부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대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수행하는 다양한 ICT인재양성사업 및 취업지원 관련 프로그램 참여에 적극 협조할 뿐만 아니라 연합회의 산학협력 전문화에도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아울러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대전대의 ICT분야 실무교육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전문가 및 기업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의 산학협력 활성화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양 기관은 대학의 ICT분야 재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와 함께 연합회 회원기업들의 구인난 완화에도 큰 해결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링크플러스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ICT 분야 학생들이 미래 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상호 협력을 통해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박우건 상근부회장은 “우리 협회는 대전대학교의 특화된 ICT 전공분야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좋은 인재들이 협회 소속되어 있는 훌륭한 기업체에 취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