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를 한국적인 맛으로 재현한 혜화역쌀국수맛집이 화제다. 서울 종로구 명륜4가 소재 '미분당'은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혼자 부담 없이 식사할 수 있는 대학로쌀국수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업체는 누구나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란 컨셉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대학로혼밥맛집, 혜화역혼밥맛집 별칭처럼 오픈형 주방을 마주한 바(Bar) 형태의 좌석이 구축되어 있다.

고풍스러운 느낌의 우드 인테리어도 주목할 요소다. 아늑하고 은은한 분위기는 혼자 방문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편안케 하는 포인트로 꼽힌다.

업체의 주요 메뉴는 차돌박이 쌀국수, 양지 쌀국수, 힘줄 쌀국수, 해산물 쌀국수 등이 있다. 아울러 고구마짜조, 가리비짜조, 버팔로윙 등의 에피타이저도 있다. 베트남 현지에서 판매하는 맥주도 즐길 수 있다.

업체가 선보이는 베트남 쌀국수의 경우 푸짐한 고명을 얹은 것이 특징. 여기에 고추가 첨가되어 있는 등 한국적 맛으로 재현한 것이 돋보인다. 그 중에서도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양지 쌀국수, 차돌박이 쌀국수는 업체의 베스트 셀링 메뉴로 꼽힌다.

고소하고 시원한 풍미가 돋보이는 쌀국수 국물은 업체만의 특화된 요리 연구개발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업체가 직접 개발한 특제 육수는 쌀국수 맛의 열쇠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쫄깃한 양지와 부드러운 면발의 식감이 국물을 만나면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업체는 쌀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먼저 그릇에 면과 숙주, 고기를 덜은 후 양파와 양파 국물을 섞는다. 이어 미분당 핫소스를 소량 첨가하여 비벼 먹는다. 국수에 미분당 핫소스를 적당량 넣은 후 얼큰하게 먹으면 또 다른 풍미를 체험할 수 있다.

업체는 고객을 위하여 누구든지 식사메뉴로 쌀국수를 주문 시 면사리, 숙주 무한 제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맛과 양 두가지 모두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있기에 대학로데이트코스맛집 및 혜화데이트코스맛집으로도 제격 재방문율 또한 높다.

업체 관계자는 “대학로 특성 상 대학로맛집 및 혜화맛집을 찾아 혼자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은데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혼밥 문화는 널리 퍼지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혼자 방문해 식사를 해도 전혀 어색할 것 없는 분위기 덕분에 최근 학생들에게는 성균관대맛집으로 고객부터 직장인 고객들에게는 혜화대학로점심맛집으로 방문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