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의 발달로 정보가 빠르게 공유되면서 다이어트 패턴도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필요한 운동 동작이나 식이요법이 필요하다고 느꼈을 때 검색 몇 번이면 원하는 답을 얻어내는데, 고작 3~4분이면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으로 운동동작을 안내해주면서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는 방향이 넓어 졌다.

하지만 엉덩이와 허벅지 아웃라인으로 불룩하게 올라온 승마살과 허벅지 안쪽살을 빼기는 생각만큼 쉽지 않다. 식이요법, 다리운동을 꾸준히 해도 실패하기 쉽다. 또한 힙업에 좋다고 하는 단기간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어도 엉뚱하게 뱃살과 얼굴 살, 팔뚝살만 빠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렇게 하체다이어트에 대한 고심이 끝나지 않고 계속되는 이유는 무엇 일까?

꾸준한 관리에도 하체비만이 좀처럼 해소되지 않을 경우 체형검사를 통해서 확인한 결과 대부분 골반이 틀어지고 벌어진 것을 볼 수 있다. 골반이 정위치가 아닌 경우 운동을 해도 상대적으로 정상적인 골반에 비해 잘못된 동작을 잡게 되고 일정 하체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사이즈 감소가 쉽지 않은 것이다. 

실제로 많은 하체비만 여성들이 운동 중 골반과 고관절통증, 치골통증, 무릎통증, 하체부종 등 각종 관절통증을 호소하고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운동 후 오히려 하체라인이 울룩불룩하게 변형되어 고민이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다.

골반이 틀어지면 우리 몸이 매일 혈관과 림프관을 통해 신선한 영양소를 공급받고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과정에 방해를 받게 된다. 즉 하체에 지방이 쌓이기 쉬운 상태로 이와 같은 체형은 단순한 체중감량과 달리 특정 하체가 비대해지는 문제 원인 접근이 필요하다.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골반교정은 하체비만의 원인을 제거하고 살이 찌지 않는 몸 상태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틀어진 골반으로 인해 찾아오는 각종 통증을 제거하는 효과를 가졌다”며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 여성들에게 자신의 골반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하체비만 해소의 첫 단추” 라고 말했다.

이어 “운동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좋은 습관인 것은 분명하지만, 틀어진 골반으로 인해 찾아오는 각종통증과 하체비만을 해소하기에 전적인 방법은 아님으로 어떠한 원인에 하체에 군살이 집중되는지 확인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