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e 채널 예능 프로그램 ‘테이스티로드’에 소개돼 화제를 모았던 고기 요리하는 남자, '고요남'이 포항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포항효자점을 오픈하면서 대구에 이어 포항에서도 베스트맛집 명성을 쌓고 있는 것이다.

업체는 특별 메뉴인 ‘고인돌갈비’를 선보이며 포항효자동맛집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벌써부터 단골 고객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늘어 예약 대기를 해야 할 만큼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처럼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고인돌갈비 메뉴 특징은 무엇일까?

TV프로그램에서도 집중 조명한 고인돌갈비 이름의 유래는 바로 비주얼이다. 타 업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독 커다란 갈비살 덕분에 붙여진 이름인 것.

고인돌갈비는 단순히 뼈 붙은 갈비살만 제공되는 메뉴가 아니다. 커다란 냄비에 각종 채소와 갈비를 푸짐하게 넣은 다음 국물을 졸여가며 먹는 방법인 것.

특히 따듯한 국물과 함께 갈비 특유의 씹는 식감이 어우러지면서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고인돌갈비를 다 먹고난 후에는 치즈볶음밥 별미도 맛볼 수 있다. 고인돌갈비를 다 먹은 후 남은 국물에 밥과 각종 채소, 치즈를 넣어 치즈볶음밥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갈비 특유의 맛이 볶음밥을 통해 재탄생하면서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고소한 풍미의 치즈까지 들어가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업체는 고인돌갈비 외에 한우물회, 치즈떡갈비, 떡갈비, 육회, 고추장육회, 육사시미, 한우육회비빔밥, 한우덮밥, 한우육회초밥, 새우 품은 소고기무침 등의 다채로운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우육회초밥은 비리지 않고 담백한 맛을 자랑해 고인돌갈비 다음으로 인기 많은 별미다.

메인 요리와 더불어 제공되는 김치, 호박무침, 각종 소스 등 다양한 밑반찬까지 제공되어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업체 관계자는 “포항데이트 장소, 포항가족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높지만 포장 및 배달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어 각 가정에서도 우리 업체의 별미를 즐길 수 있다”라며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에서도 고인돌갈비 입소문이 퍼지고 있어 전화 주문 수도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