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 일반적으로 지방 흡입 수술을 생각하지만 쉽게 살이 빠진다는 이유로 섣불리 지방 흡입 수술을 받고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 역시 조금씩 늘고 있다.

지방 흡입 수술의 부작용은 대개 멍이 들거나 붓고 딱딱해지는 경우, 움푹 패거나 불룩해져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경우 등이다. 

지방 흡입은 단시간에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요요 현상과 수술 부작용, 영구적인 흉터에 대한 두려움으로 이용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지방 흡입과 같은 확실한 효과와 함께 보다 안전하고 간단한 시술법인 리포레이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젠스미 유철수 원장은 "리포레이저는 아직은 좀 생소하지만 지방을 제거하고 싶은 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함으로써 지방세포를 녹여 없애는 방법이다. 단순히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아예 레이저로 지방세포 수를 없애는 방식이라 지방이 다시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전신마취가 필요한 지방 흡입과 같은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이미 수술을 경험한 환자들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지방을 녹여 내므로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전혀 없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설명한다.

리포레이저는 운동 및 식이요법에도 살이 잘 빠지지 않거나, 지방흡입술이 두려운 경우, 특정 부위 사이즈를 감소하고자 하는 경우, 부분 체형교정을 원하는 경우 적용될 수 있다.

젠스미 유철수 원장은 "리포레이저는 기존 지방흡입술에서 시술하기 어려웠던 정밀을 요하는 얼굴, 팔, 윗배, 종아리 등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소마취로 안전하고 시술과 회복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라고 설명한다.
지방분해레이저 시술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체형과 비만 정도에 맞는 시술 방법을 찾는 것이므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 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