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지나고, 완연한 봄이 시작됐지만 얇아진 봄 옷 때문에 도드라지는 몸매에 대한 걱정부터 앞서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이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겨울 동안 두꺼운 옷으로 감춰둔 불어난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며 체중을 감량하려 한다. 그러나 운동을 하게 되면 원하는 신체 부위의 살은 빠지지 않고, 빠져서는 안될 가슴 사이즈가 가장 먼저 줄어들게 된다.

이처럼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줄어든 가슴 사이즈로 고민하는 여성들은 볼륨감과 곡선미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가슴성형을 대안으로 선택하는 추세다.

부산에 위치한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에 따르면, 가슴성형은 신체 내 보형물이 직접적으로 삽입되기 때문에 이를 진행 하기 전에는 전문 의료진과의 1:1 상담을 통한 결정이 중요하다. 또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개인의 체형과 가슴 건강 상태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크기나 종류 등에 따라 맞춤형 보형물을 선택한다.

만약 이 같은 절차를 거치지 않고 진행하게 될 경우, 개인의 체형에 부적합한 보형물 삽입으로 통증이 생기는 등 부작용이 발생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방법, 보형물 종류, 크기 등을 선택해 진행해야 한다.

이외에도 올바른 진행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했지만, 이후 거부감이 느껴지게 되면 복부 또는 허벅지 등 개인의 신체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가슴에 주입하는 하베스트젯(Harvest-jet) 가슴성형을 고려할 수 있다. 이는 신체 내 무리를 주지 않고, 생착률이 높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부산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은 “가슴성형은 개인 체형에 맞는 각기 다른 보형물과 사이즈 등을 고려하여,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진행되어야 한다. 현재 이와 같은 방법을 고려 중이라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재 자신의 가슴상태를 정확하게 검진한 후,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부작용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병원을 선택할 때에도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에만 의존하기 보단, 상담을 진행한 전문의가 직접 모든 과정을 집도하여 진행하는지, FDA 정식 승인을 받은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마취과 전문의 상주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