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여자중학교(교장 박양숙)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울림 기타동아리교실, 방송댄스 동아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문화여자중학교(교장 박양숙)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울림 기타동아리교실, 방송댄스 동아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한울림 기타 동아리교실은 내년 2월까지 3학년 11명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6시 40까지 2시간씩 1, 2학기 포함 총 48회기, 교육복지실에서 전문 강사를 초청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동아리교실은 음악을 가까이함으로써 학생들이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건전한 또래 문화를 형성 및 음악적 소질을 향상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방송댄스 동아리교실도 내년 2월까지 3학년 10명을 대상으로 격주 금요일 오후 4시 10분부터 5시까지 1시간씩 1, 2학기 포함 총 24회기 무용실에서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듣는다.

한울림 기타 동아리교실과 방송댄스 동아리교실은 지역 바우처 사업을 연계하여 학생들이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송댄스 교실은 단체 활동을 통한 긍정적 사고와 자신감 부여 및 팀워크를 통한 사회성을 배양하고 스트레스 조절 및 정신건강을 이롭게 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울림 기타 동아리교실과 방송댄스 동아리교실은 지역 바우처 사업을 연계하여 학생들이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10월 학교발표회 공연,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 ‘흥겨운잔치한마당’에서 지역주민을 모시고 공연을 통해 발표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동기부여의 기회를 갖도록 할 예정이다.

박양숙 교장은 “한울림 기타, 방송댄스 동아리교실은 잠재되어 있던 아이들의 끼를 찾아 자신감 및 집중력을 향상시켜줌은 물론 앞으로 흥과 멋을 느끼고 건전한 문화생활을 하도록 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