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까르보나라, 스테이크 등 홍대입구 데이트코스 대표 소재들의 경쟁 구도가 새로이 재편되고 있다. 홍대맛집 ‘홍일품’의 간장게장 맛이 입소문을 타면서 홍대 데이트코스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업체는 홍대 간장게장무한리필 맛집으로 KBS 2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에서도 집중 조명하며 전파를 탄 바 있다. 해당 방송에서는 독자적 운영 시스템으로 제공되는 업체의 특별한 간장게장 맛이 소개되어 시청자들 이목을 집중시켰다.

실제로 업체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아닌 독자적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따라서 하루에 정해진 양만 판매하고 있다. 오래 보관해둔 재료가 아닌,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취급함으로써 언제나 신선도 높은 간장게장 맛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업체의 간장게장이 무한리필서비스로 제공된다고 하여 맛이 떨어질 것이라 생각한다면 오산. 업체는 국내산연평도 꽃게만 사용하고  있다  속살이 꽉찬 싱싱한 국내산 꽃게만 활용하여  고급스러운 맛이 눈에뛴다
업체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꽃게탕, 알밥 등 풍미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추었을 뿐 아니라 비린내가 나지 않는 뛰어난 식감을 보유한 것도 주목할 부분. 업체의 게장에서는 비린 맛이 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평소 날 요리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고객, 게장을 먹어보지 못 한 고객들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점이 매력 포인트다.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어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준 것도 눈길을 끈다. 업체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알밥, 새우장, 꽃게탕 등 다양한 별미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무한리필 세트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젊은이들의 모임 장소인 홍대에 게장이라는 메뉴가 다소 생소하긴 하지만 뛰어난 맛을 갖춘 덕분에 새로운 홍대 데이트코스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간장게장집의 고전적인 인테리어를 벗어나 신대대 적인 빈티지 인테리어로 젊은층에게 한층 더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