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상월곡동 소재 ‘화덕과베토벤’은 동덕여대 학생들이 주 단골 고객층을 이루는 동덕여대 맛집으로 꼽힌다. 맛있는 수제 피자와 파스타, 합리적인 가격, 세련되고 아늑한 분위기 덕택에 학생 수요층이 선호하는 상월곡역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점심, 저녁 시간 때 업체 매장에서 파스타, 피자 등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아늑한 분위기, 미려한 매장 인테리어 디자인 덕분에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 고객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독특한 디자인의 메뉴판을 보면 업체의 주요 메뉴들이 한 눈에 들어온다. 업체는 로스트비프피자, 과일피자, 봉골레, 까르보나라, 로제크림파스타 등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영국식 스테이크의 고기 식감이 특징인 로스트비프피자는 쫄깃하면서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피자 도우 역시 두텁고 깔끔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덕분에 로스트비프피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업체의 단골 메뉴로 꼽힌다.

신선한 제철과일로 푸짐하게 토핑한 과일피자도 인기다. 비주얼로 고객을 압도하는 것이 특징. 과일피자를 주문한 고객들은 음식을 맛보기 전, 사진 촬영을 통해 추억 남기기에 바쁜 모습을 보이기 마련이다. 갖가지 과일피자의 상큼한 향이 고소한 피자 맛과 절묘한 궁합을 이루는 것 또한 매력 포인트다.

크림소스와 토마토소스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인 로체크림파스타의 경우 크림소스만이 가진 특별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토마토소스의 상큼한 맛은 학생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쫄깃한 식감을 가진 조갯살, 고소한 올리브오일까지 얹어지며 맛을 극대화하고 있다.

업체가 단순히 맛있는 음식만 제공하는 동덕여대 파스타 맛집이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업체는 당일 공수한 신선한 재료만을 취급함으로써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여기에 학생 고객을 위해 저렴한 가격,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고객 호기심을 자극하는 업체 매장의 독특한 외부 인테리어도 주목할 부분이다. 나무 덩굴을 연상시키는 모형, 옹기종기 모여 있는 화분, 아기자기한 현관문이 눈길을 끈다. 특히 매장 내부는 우드 디자인의 세련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기존에는 동덕여대 학생 고객들 뿐 아니라 타 지역 학교 소속 학생들 고객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커플 고객, 가족 고객, 단체 회식 고객 등도 늘고 있는 추세”라며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 친절한 서비스를 두루 제공하는 동덕여대 맛집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