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흐를수록 기술이 발전하는 속도는 점차 빨라지고 있다.의료기술 역시 그 중 하나로 과거에는 원인조차 밝히지 못했던 병들의 원인이 밝혀지고 치료가 어려웠던 병들의 치료 방법이 나오고 있다.암 역시 과거에는 무조건 사망 해야 하는 병이라는 인식이 컸지만 시대가 흐른 지금은 완치가 가능한 질환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

암의 완치사례는 점차 늘어가고 있지만 그렇다고 쉽게 완치가 되는 것은 결코 아니다.암은 크게 초기,중기,말기로 나뉘는데 초기에 발견될수록 완치 확률 역시 높아진다.암을 초기에 발견하고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 치료 중 가장 대표적인 과정은 수술이다.하지만 수술을 통해 암을 제거하더라도 치료가 완전하게 끝나는 것은 아니다.항암치료와 꾸준한 관리와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암 재발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이 과정 속에서 암이 재발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암이 걸린 많은 사람들은 신체뿐 아니라 심리적인 압박과 부담감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다.

가평산속요양병원 권순관 병원장은 “암이라는 단어 자체가 희망적인 단어가 아님은 분명하다.하지만 희망을 버려야 되는 단어 또한 결코 아니다.가평산속요양병원은 이름처럼 도심, 도로와 완전히 분리된산속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맑은공기 속에서 생활 할 수 있으며, 청정 자연 속 에서 치료와 요양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이 과정 속에서 신체적,심리적인 안정을 받는 분들이 많다.또한 원장님과 상담을 통해 환자분들 개개인이 어떤 이유로 암에 걸렸는지 증상과 진행 과정은 어떤지 그리고 어떠한 치료가 적합한지를 꼼꼼하게 파악하여 그에 맞는 통합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다.개인에게 맞는 치료와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는 요양을 통해 암을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품는 분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고 이러한 마음이 결국은 완치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전해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