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 역사의 보고 경주는 역사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지역으로, 학생들이나 가족, 연인, 관광부터 학술목적까지 다양한 이유로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보문관광단지는 물론 야경이 특히 아름다운 첨성대와 안압지는 연인들에게 경주 데이트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경주 여행코스다.

또한 동궁원이나 신라 밀레니엄 파크 등도 가족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지역으로 경주 여행은 성별과 연령을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여행지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볼거리에 비해 경주 먹거리는 다양하게 떠오르진 않는 편인데 워낙 지역적으로 음식문화가 발전한 편이 아닌 탓이다. 그래서 먹거리를 찾아 헤매는 경주 여행객들을 위해 소개할만한 경주 보문단지 맛집이 있다.

먹거리를 대표하는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낙지마실은 보문단지의 북군동 음식촌의 20년 전통을 자랑하는 터줏대감 집으로 경주맛집 베스트 추천목록에 빠지지 않는 곳이다. 원래 낙곱새는 경상권에서 유명한 음식이지만, 낙곱새를 메인으로 하는 이곳은 특히 가성비와 남녀노소 누구나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맛의 조합이 특징적이다. 매콤하면서도 부담스러울 정도로 맵지 않은 적절한 양념과 식감이 좋은 낙지와 곱창, 새우는 어른아이 없이 즐기기 좋은 한 그릇이라는 평가다.

20년 전통의 역사, 가성비, 부담 없으면서도 입맛을 당기는 맛 등의 요소가 합해져 무안 제일회식당, 구리 골목안채, 부산 조방낙지, 목포 송학낙지, 서울 유림낙지와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낙지집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