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은 오래전부터 고급스러운 맛집들과 멀티샵이 즐비한 잇플레이스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메인 로데오거리보다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를 시작으로 을지병원 교차로와 언주로로 이어지는 압구정역 뒷골목이 압구정 데이트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평범한 주택가와 은행 등 상업지구로 보이지만, 골목 깊숙이 걷다보면 들어가 보면 다양한 종류의 압구정 맛집이 눈에 띈다.

  압구정 뒷골목의 보석 같은 맛집 중 숙성한우 전문의 압구정 고기집도 볼 수 있는데, ‘숙성한우’란 무엇일까? 숙성한우는 사후경직이 시작된 고기를 숙성시켜 향미는 물론 식감을 더욱 부드럽게 만든다. 숙성과정은 시간과 인력이 소모되는 어려운 과정인지라 숙성한우 전문 강남 한우맛집들은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 그렇지만 서울 맛집 베스트10 중 등심팩토리는 퀄리티 높은 숙성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등심팩토리는 강남역 서동한우, 청담 모퉁이우와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강남 3대 숙성한우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한우를 감칠맛나게 하는 것은 올레인산의 함유량으로 결정된다. 압구정 소고기 전문점 등심팩토리의 자체 개발 저온숙성법으로 고기의 올레인산의 함유량을 높여 풍미가 뛰어난 고기만을 제공한다. 등심팩토리는 강남에서 보기 드문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급의 등심과 안심을 맛볼 수 있어 압구정 회식장소로도 나날이 인기가 높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