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맛집 소재 ‘이비가짬뽕 가경점’은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청주 가경동 짬뽕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중독성 있는 맛, 합리적인 가격, 친절한 서비스 등을 토대로 단골 고객 양산에 주력하고 있는 것이다.

청주 가경동 짬뽕 맛집인 업체의 주력 메뉴는 업체명과 동명의 메뉴인 ‘이비가짬뽕’이다. 이비가짬뽕은 천연 알칼리수를 사용하여 면을 반죽, 부드러우면서도 찰진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숙취해소 특허를 받은 면발의 경우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육수의 경우 한우사골과 토종닭, 10여 가지의 한약재로 24시간 우려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굴과 바지락 등의 해산물, 신선하고 푸짐한 야채 등을 볶은 후 첨가하여 짬뽕 맛을 배가시켰다. 고객이 먹기 편하도록 굴, 바지락 등의 껍데기를 따로 제거한 배려도 돋보인다.

이비가짬뽕은 빨간 국물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태양초 고춧가루를 사용해 깔끔한 맛을 나타내고 있다. 면 대신 밥을 활용한 이비가짬뽕밥도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힌다. 이비가짬뽕과 이비가짬뽕밥은 함께 제공되는 종갓집 백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욱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업체의 또 다른 메뉴인 순한짬뽕은 하얀 국물로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매력 포인트다. 얼큰한 이비가짬뽕 맛과는 다르게 순하면서 고소한 풍미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는 이비가짬뽕, 순한짬뽕 외에 한우짜장 및 탕수육 등의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업체가 자랑하는 또 하나의 별미는 바로 탕수육이다. 찹쌀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육질, 채소와 상큼한 소스의 환상적인 조화는 업체 찹쌀탕수육 맛의 매력 포인트다.

업체는 최근 참새우짬뽕, 매생이짬뽕 등의 신메뉴를 추가 등록했다. 특히 모든 재료는 순수 국내산으로만 만들어 고객 신뢰를 높이고 있다.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취급하여 메뉴 자체에 대한 퀄리티를 높인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장기간 냉장 보관한 재료 사용을 지양한 채,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재료만을 활용함으로써 음식 맛에 대한 질적 수준을 높였다.

업체 관계자는 “수익을 내는 것에 열을 올리지 않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맛 뿐 아니라 위생과 친절에 있어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