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다가오는 시기에 서울에서 30여분 걸리는 가까운 교통과 다양한 볼거리와 맛집들로 이루어진 일산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서울 주요 관광도시 외에 가볼만한 곳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웨스턴돔, 라페스타, 풍산 애니골, 원마운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일산주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 거주자들도 많이 찾아올 정도로 점점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는 인기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시기 때문인지 전보다 부쩍 가족모임이나 여러 단체모임과 데이트를 하는 커플들이 일산 내에서도 유명한 맛집들부터 입소문으로 손님들이 줄지어 기다리는 일산 맛집들을 방문하고 있어서 이미 문전성시를 이루느라 식사 시간이나 주말에는 예약 없이 가는 경우 기다리는 일이 많다고 할 정도이다.

그 중에서도 일산 애니골은 맛집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일산 내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특히 ‘참한간장게장’은 예전부터 입소문으로 점심·저녁 시간과 주말에는 웨이팅이 항상 있는 곳이다.  모든 식재료들은 국내산만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서해안 연평도 꽃게를 메인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게장백숙 외에 갈치조림까지 다양하게 손님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메뉴들로 구성 되어 있다.

좀 더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간장게장한상’이라는 메뉴는 저렴한 가격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돈까스, 야채샐러드, 꽃게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기도 하다.

한편, 100% 연평도산 꽃게와 오직 국내산 식재료만을 사용하는 일산 애니골 맛집 ‘참한간장게장’은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655-3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