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가평은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아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으로 언제나 인기이다.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등 유명한 가평 가볼만한곳을 비롯해 진행 중인 겨울축제들로 추위에도 관광객들이 많다. 이번 주말, 다양한 볼거리와 가평 먹거리를 위주로 주말 가평 여행코스를 계획하는 것은 어떨까.

 현재 진행 중인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에서는 눈썰매, 얼음송어낚시와 체험 프로그램, 맛집 등 즐길거리가 많다. 가족들은 물론 연인들의 인기에 힘입어 2월 19일까지로 연장되었다. 다채로운 조명과 야경이 훌륭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도 추천한다. 가평 오색별빛정원전은 3월 26일까지 열린다.

 동기간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바 있는 가평맛집으로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백숙집이다. 마치 300년은 된 듯한 오래된 초가집을 개조해 방갈로 식당으로 꾸며, 숲속 힐링캠프 같은 곳이다. 독립된 방갈로 룸으로 구성되어 프라이빗한 식사가 가능하여 연예인들도 자주 찾는다.

닭볶음탕이나 토종닭백숙도 오랜 인기메뉴지만 요즘은 젊은이들이 삼겹살, 떡갈비, 오리 훈제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장작구이를 많이 찾는다. 해가 진 후 야외 화로에서 고구마를 직접 구워먹을 수 있어 캠프파이어 느낌도 낼 수 있고 눈이나 비가 오면 더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동기간은 요즈음 관광객들에게 남이섬 맛집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