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강 줄기를 끼고 있는 아름다운 양평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축제를 중심으로 양평 여행코스를 짜보는 것도 좋은데,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직접 딸기를 따 볼 수 있는 양평딸기체험축제를 추천한다. 또한 이번주까지 예정된 백동저수지 일대에서 열리는 빙어축제 현장도 요즈음 양평 가볼만한 곳이다. 그밖에 화려한 조명과 야경을 자랑하는 두메향기 별빛 축제는 연인들의 서울 근교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이다.
 
볼거리만큼이나 양평 먹거리도 다양한데, 오리백숙을 전문으로 하는 양평맛집이 많이 보인다. 특히 한방오리백숙은 한방약재가 들어가 오리의 기름을 잡아주고,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니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실제로 동의보감을 참고하여 만들어졌다고 하니 대표적인 겨울철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다.
 
대표적인 한방오리백숙 전문점으로 문리버를 소개한다. 문리버는 산당, 사각하늘과 함께 연예인 단골이 많은 양평 3대맛집으로 꼽히는데 가성비가 좋아 부담없이 한끼 식사로 즐기기 좋다. 또한 가평 동기간, 남양주 강변연가, 양양 각두골, 속초 원조털보네토종닭,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백숙집으로 유명하다. 백년도 넘은 쓰러져가는 통나무집을 개조하여 외관부터 남다른 이곳은 양평 전수리에 오리백숙을 뿌리내리게한 터줏대감집이다. 문리버의 한방오리백숙은 최고급 주원산 생오리로만 요리하며, 13가지 한약재가 들어가 오리의 잡내가 없고 깔끔한 맛이다. 사장이 직접 만드는 맛깔나는 밑반찬도 훌륭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