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이어지는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 겨울에 느낄 수 있는 낭만과 정취를 즐기기 위한 곳을 찾아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많다. 평소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를 하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데이트 장소 중 하나가 일산이다. 대표적인 일산 가볼만한 곳으로 벨라시타, 일산호수공원, 라페스타, 웨스텀돔 등이 있는데 주변으로 일산 맛집 베스트10으로 손꼽히는 다양한 이색 맛집들이 즐비해 젊은이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그 중에서도 얼큰함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이색 매운 갈비찜’으로 유명세를 탄 일산 맛집이 있다. 바로 일산 백석역 맛집 ‘오대갈’이다. 특별한 맛과 비쥬얼을 강점으로 이곳을 방문하는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이곳은 ‘테이스티로드’, ‘생방송 오늘 저녁’, ‘생방송 투데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특유의 중독성 있는 국물 맛으로 ‘마약 갈비찜’이라고 불리는 이곳의 대표 메뉴 ‘오대갈(오징어+매운 갈비찜)’은 저온 숙성 돼지고기를 압력솥에 넣고 쩌내어 소갈비 같은 돼지갈비가 특징이며 쫀득한 오징어의 조화로운 식감이 매력적인 음식이라는 평이다.

또 한가지 메뉴로 오징어 볶음, 갈비찜, 떡볶이, 파스타 등 4가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구성과, 취향에 따라 매운 맛을 4단계로 일반 고춧가루, 청양 고추, 베트남 고추, 부트졸로키아 고추가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