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의 체계적이고 전문화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기업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쉐프의 부대찌개를 운영하고 있는 KW프랜차이즈(대표 박건욱)는 최근 ISO9001을 인증획득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자사의 외식프랜차이즈 운영 및 상품포장, 디자인기획에 대하여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 절차를 완료했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만든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체계가 ISO에서 정한 요구사항을 갖추고 꾸준히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해주는 국제인증제도다.

KW프랜차이즈는 품질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고객만족의 경영이념을 구현하고자 이번 인증을 추진했으며, 지난 22일 ITQA 인증원으로부터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이 기업은 기업부설 기술개발연구소를 설립했으며, 이에 대한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를 취득했다. 이는 외식업의 연구개발에 더욱 적극적으로 힘을 기울이기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게 됐다.

이어 해당 연구소는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외식프랜차이즈 운영 및 상품포장, 디자인기획운영 및 상품포장, 디자인기획에 관한 법을 토대로 기업부설연구소임을 인정받았다. 기업부설연구소를 인가 받은 중소기업은 세제혜택과 더불어 국가에서 진행하는 연구개발 산업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KW프랜차이즈 박건욱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 및 연구소 설립에 힘입어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KW프랜차이즈가 운영하고 있는 쉐프의부대찌개는 100호점의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월 중국에 오픈하는 등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10번가 고깃집, 비어첸, 호잇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