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있어서 가슴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가슴의 볼륨감에 따라 자신감이 생기기도 하고 반대로 자신감이 하락하기도 할 정도이니 여성이라면 누구나 볼륨감 넘치는 가슴을 원할 것이다.

이처럼 불만족스러운 가슴으로 인해 고민을 토로하는 여성이라면 한번쯤은 작은 가슴을 탈출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슴성형을 생각해보았을 것이다. 가슴성형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 중 대다수가 수술을 선택하기에 앞서 ‘가슴성형후기’, ‘가슴성형비용’과 같은 정보를 검색해보기 마련이다.

하지만 가슴확대술은 인체 내에 인공 보형물을 삽입해야 하는 ‘수술’인만큼 온라인 상에서 무분별하게 배포되고 있는 가슴성형후기에 현혹되기 보다는 의료진의 시술경력 및 안전한 수술 방법 여부와 안전 장비는 갖추고 있는지, 보형물은 정품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등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단순히 과장된 시술후기 또는 저렴한 시술비용 등에만 현혹되어 앞서 나열한 항목들을 체크해보지 않고 수술을 감행했을 경우에는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꼭 유념해야 한다.

최근 미용·성형수술에서 수술간 반드시 지켜야 할 안전수칙 등을 무시한 채 수술을 감행하여 발생하는 사건·사고가 잦고, 가슴성형 보형물에 대한 안전성 논란이 일고 있어 의료진의 시술경력과 안전한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는지 여부,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 보형물을 사용해 수술하는지 등을 보다 세밀하게 따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청담동에 위치한 체인지클리닉 장두열 대표원장의 말에 따르면, “가슴성형을 고민하고 있는 많은분들이 과장된 가슴성형후기, 가슴성형잘하는곳이나 유명한곳 등의 정보에 집착하고 맹목적인 신뢰를 보내는 경우가 있다.”면서 “가슴성형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의료진이 얼마나 오랜 시술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안전에 필요한 첨단 장비 등은 구비되어 있는지 등을 꼼꼼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가슴확대술은 절개와 마취 등이 필수적으로 진행되는 까다로운 수술이기 때문에 체형성형에 대한 풍부한 시술경험을 갖추고 있는 의료진을 찾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를 통해 수술 후 붓기와 멍, 통증 등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출혈은 줄여 불편하고 번거로운 피주머니를 착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