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이 시작한 1월. 그냥 보내기에는 아쉬워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본다.

천안은 서울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버스, 지하철, 기차 등 대중교통이 발달해 개인 자동차가 없어도 방문하기 수월하다.

천안 광덕산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광덕리에 걸쳐 있는 산으로 천안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불린다. 예로부터 산이 크고 풍후하여 덕이 있는 산이라 칭한 광덕산은 소박하면서도 화려한 매력을 담은 일출, 일몰을 볼 수 있어 연말이나 새해에 다짐하는 기회로도 많은 방문객이 찾아온다. 겨울 산행을 하면서 광덕산에 있는 광덕사, 잣나무 군락지, 장군바위, 강당사 등의 볼거리를 즐기고 고려사경, 대웅전, 삼층석탑 등의 문화재로 역사를 체험하는 기회를 삼아보는 것도 좋겠다.

천안 리각미술관
천안시 동남구 유량동에 있는 미술관, 리각미술관은 조각가 이종각을 기념하기 위한 4700여 평의 미술관으로 야외 조각 공원과 실내 전시 공간으로 나뉘어 있다. 다양한 현대 미술의 작품을 구경할 뿐 아니라 예술적 프로그램도 준비가 되어 있어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미술관 1층에 전시하고 있는 작품들의 경우에 구상 과정을 수묵으로 드로잉해 보여줌으로 교감의 통로를 열어뒀으며 다양한 판화 작품이 전시돼 있다. 더불어 휴식 공간인 ‘책꽂이’ 에서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에 예술 서적과 와인 전문 서적이 배치돼 있어 여유롭게 문화적 소양도 쌓을 수 있다.

천안 맛집 취팔선
천안 두정동 맛집으로 유명한 중화요리 전문점. 여행과 함께 맛집을 찾는 여행객들의 천안 데이트 코스로 유명 곳이다. 볼거리가 다양한 천안 여행 후 방문하는 고객들도 많고 가족 및 단체 모임, 데이트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곳이다.

중국 요리사가 신선한 재료로 주문 즉시 요리해 중국 본토의 130여종의 산해진미를 선보이고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중국 술도 40여가지 구비해 연말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취팔선 관계자는 “취팔선의 맛있고 다양한 음식과 더불어 중국의 문화를 고이 담아 낸 듯 한 화려한 매장 인테리어, 친절한 서비스 등을 천안 맛집 추천 리스트에 올라간 인기 비결로 꼽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