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e 예능 프로그램 ‘테이스티로드’에 등장해 화제가 됐던 고기 요리하는 남자, ‘고요남’이 대구에 첫 발을 내딛는다. 최근 대구 동성로점을 오픈한 업체는 특별 메뉴인 '고인돌갈비'를 선보이며 대구맛집으로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TV프로그램에서도 집중 조명한 고인돌갈비의 경우 이미 서울 지역 미식가들 입맛을 사로잡은 업체 대표 메뉴다. 고인돌갈비란 명칭은 타 업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독 커다란 갈비살 덕분에 붙여졌다.

고인돌갈비는 단순히 뼈 붙은 갈비살이 제공되는 메뉴가 아니다. 커다란 냄비에 각종 채소와 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국물을 졸여가며 먹는 별미다. 따듯한 국물과 함께 갈비 특유의 씹는 식감이 어우러지면서 색다른 맛을 자아내는 것이다.

최근 추운 겨울 날씨와 맞물리면서 고객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진 상황. 고인돌갈비를 다 먹은 후에는 남은 국물에 밥과 각종 채소, 치즈를 볶은 치즈볶음밥도 즐길 수 있다.

업체의 고인돌갈비가 대구동성로맛집 별미로 빠르게 자리잡게 된 원동력은 포장 및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언제 어디서나 고객을 위한 포장 및 배달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 각 가정에서도 편안히 고인돌갈비의 맛을 누릴 수 있다.

업체가 단순히 고인돌갈비 메뉴를 통해 동성로맛집으로 떠올랐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업체는 고인돌갈비 외에 한우물회, 치즈떡갈비, 떡갈비, 육회, 고추장육회, 육사시미, 한우육회비빔밥, 한우덮밥, 한우육회초밥, 새우 품은 소고기무침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우육회초밥은 비리지 않고 담백한 맛을 자랑해 고객들이 꼽는 또 다른 별미로 통한다. 육회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초밥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면서 뛰어난 맛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 메인 요리와 함께 등장하는 정갈하게 차려진 밑반찬들도 주목할 부분이다. 김치, 호박무침, 각종 소스 등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밑반찬까지 제공되어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업체 관계자는 “타 업체와 두드러지게 차이가 나는 갈비살 크기 덕분에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에서 널리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며 “양뿐 아니라 맛과 서비스에서도 고객 만족도가 높은 대구 맛집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 전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