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 대형 성탄 트리가 세워지고 송년회 모임을 즐기는 인파도 여기저기 눈에 띄는 시기다.

수도권 동부권에선 스타필드 하남이 있는 하남시와 강동구 모임 장소의 터줏대감 천호동이 인기가 많다. 연말을 맞아 데이트나 송년회 등을 위해 가볼만한 명소와 분위기 좋은 맛집, 술집 등이 많기 때문이다.

우선 이마트의 야심작 ‘스타필드 하남’은 올 하반기 수도권 동부권을 강타한 히트작이다. 쇼핑 및 레저 시설에 극장, 플래그십 스토어, 각종 유명 맛집 등 다양한 분야의 차별화된 요소가 집적된 공간으로 실제 이마트의 주가 상승으로도 나타나고 있다.

하남시는 이밖에 역사적인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최근 하남 감일지구에서 초기 백제 시대(4~5세기)의 것으로 추정되는 석실묘 유적 30여개가 발굴되기도 했다.

하남시에서 구석기 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유구한 역사 유물들을 체험하도록 만여 종이 넘는 하남 출토 유물 및 하남 관련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하남 역사 박물관도 가볼 만 하다.

강동구에선 천호동 로데오거리, 길동 먹자골목 등이 핫 플레이스다. 두 군데 모두 분위기 있는 맛집, 카페, 술집 등이 많이 몰려있지만 천호역 부근은 주로 청춘남녀의 데이트 코스로, 길동역 인근은 회사 회식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남과 천호동 사이에서 먹거리 해결을 한다면 강동구 한정식 맛집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진진반상 강동점’에 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간장 게장, 고등어 무우 조림, 소불고기 전골 등 균형 잡힌 30첩 반상이 나오는 ‘진진반상 강동점’은 180석 규모와 고급호텔 한식 레스토랑 못지않은 분위기에 개별 룸도 많아 데이트나 송년회 장소로 최적화되어 있다. 평일, 주말 동일하게 정해진 합리적인 가격 역시 메리트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