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를 마무리 하는 12월은 송년회와 각종 모임 행사로 인해 가장 바쁜 시기에 속한다. 그간 여러 여건상의 이유로 잘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 설레는 분위기를 자아내는 크리스마스, 내년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맞이하기 위한 망년회 등으로 분주한 시기다.

그 중 건대는 서울에서도 핫 플레이스에 속하면서 젊은이의 거리라 불릴 만큼 20~30대 유동인구 층이 많은 곳으로 연말뿐만 아니라 항시 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곳이다. 건대입구역을 기준으로 피자, 파스타, 독특한 컨셉의 술집 등의 맛집이 밀집해 있는 지역과 각종 의류, 액세서리, 잡화 등을 판매하는 곳이 모여 있는 로데오 거리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이자 세계 최대 컨테이너 몰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커먼그라운드’가 들어서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이색적인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했다. 그로 인해 건대를 찾는 유동인구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와 더불어 로데오 거리 반대편에 위치한 건대 먹자 골목은 외국인 관광객 및 유학생들도 많이 찾는 지역으로 이국적인 펍, 특색 있는 브런치 카페, 다양한 테마를 가진 음식점들이 들어서 있어 건대를 찾는 커플들의 데이트코스 및 근처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주목 받고 있다.

이처럼, 가지각색의 맛집들이 즐비한 만큼 건대 맛집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도 까다로워지고 있다. 실제 SNS상에 건대 맛집 베스트10이라고 소개될 만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가성비 좋은 음식점들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 건대입구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양동 맛집 ‘도쿄스테이크’는 천연 효모로 숙성시킨 퀄리티 높은 스테이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건대를 찾는 커플들 및 직장인들 사이에 건대 스테이크 맛집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만 원 초반대 스테이크와 더불어 한정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1파운드 스테이크 덮밥, 스테이크 치즈떡볶이, 라멘 등 메인 메뉴 3가지를 2~3만 원대에 맛볼 수 있으며 ‘식객남녀’라는 프로그램에도 방영되면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