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송된 MBC 시사 교양 프로그램 ‘오늘저녁’에서는 치즈와 등갈비를 활용해 만든 신개념 별미를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원주 단계동 맛집 ‘등갈비블루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업체는 등갈비와 치즈를 활용하여 타 업체에서는 맛볼 수 없는 풍미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의 대표적인 메뉴는 바로 ‘등갈비한판블루스’다. 등갈비한판블루스는 등갈비와 치즈, 소시지전, 두부김치, 감자튀김, 볶음밥, 버터오징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도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등갈비 육질과 고소한 치즈 식감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 여기에 치즈, 소시지전, 두부김치, 감자튀김 등 다양한 별미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등갈비와 찰떡 궁합을 이루는 또띠아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 또띠아와 함께 등갈비를 곁들여 먹으면 담백한 맛이 더욱 부각되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업체가 자랑하는 또 하나의 별미는 바로 김치찌개다. 업체는 등갈비 메뉴 외에 ‘한판 속 김치찌개’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잘 익은 김치의 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얼큰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조화를 이루면서 느끼할 수 있는 등갈비한판블루스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아기자기하고 푸근한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등갈비한판블루스 메뉴가 큼지막하게 써진 칠판 메뉴판도 인상적. 또한 넓은 매장 크기는 가족 단위 고객, 데이트 코스 커플 고객 외에 기업 회식 장소라던지 연말 모임장소로도 적합한 면모를 선보인다.

업체 관계자는 “등갈비한판블루스 메뉴의 경우 푸짐한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추어 고객들 사이에서 별미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등갈비와 치즈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소재가 고객 입맛을 자극하여 단골 고객들도 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