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국회 기자간담회, "탄핵 가결 다음 타깃 새누리당"

새누리당 정용기 국회의원은 5일 국회 출입 충청권 기자간담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이 9일 가결되면 새누리당은 즉각 해산하고, 건강한 보수협의체를 새로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료사진.
새누리당 비상시국회의에 참여하고 있는 정용기 국회의원(2선, 대전 대덕구)은 5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이 9일 가결되면 새누리당은 즉각 해산하고, 건강한 보수협의체를 새로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내 비주류인 정 의원은 이날 국회 출입 충청권 기자들과 간담회에서 “당을 해산하자는 이유는 이 탄핵 국면만 끝나면 다음 타깃은 헌법재판소와 새누리당이 될 것이기 때문”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탄핵 가결 직후부터는 개헌 논의가 본격화될 것”이라고도 전망했다.

"대통령 탄핵했으면 책임져야..재산도 국가에 헌납"

그는 “대통령을 탄핵해 놓고, 우리는 잘못이 없는 것처럼 책임지지 않으면 안 된다. 당을 해산하고, 재산은 국가에 헌납하는 게 깨끗하고 국민들에게도 명분이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런 얘기는 제가 의원총회에서 했고, 상당수 의원들이 공감한다고 하지만, 당의 해산 이야기를 공식적으로 언급한 의원들이 별로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저는 이 사태가 처음 터졌을 때부터 초지일관 대통령의 진솔한 고해성사, 국민의 용서를 구하는 게 첫 번째고, 다음은 지도부의 사퇴를 해법으로 내놓았다. 그러나 한 달이 넘는 동안 두 가지 다 안됐다”며 “당장 탄핵이 가결되면 ‘새누리당은 어떻게 할 것이냐’는 이야기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탄핵정국 이후 개헌 본격화..충청대망론 가능성은.." 

이어 "탄핵 정국 이후의 문제도 지역 언론이 보도하고 알려줘야 지역민들이 알 것"이라며 충청대망론과 개헌에 대해 언급했다.

구청장 출신인 정 의원은 “앞으로 지자체장 출신들이 대선에 많이 도전할 것이다. 지자체장이 대선에 도전하려면 여의도 정치와 달리 내세울 수 있는 게 지역을 경영하는 CEO 출신”이라며 “CEO는 경영 성과로 평가받아야 한다. 그런데 안희정 지사의 경영평가는 무언가. 3농 혁신한다고 했는데, 무슨 성과가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지금 박근혜 정부가 이렇게 부패했는데, 안 지사가 하는 동안 충남도정은 어떠했는가. 작년에 처음으로 조금 올라왔지만,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5~6년에 걸쳐 전국 최하위였다. 이런 사람이 과연 국가를 투명하게 경영할 수 있을까에 대해 절대 높은 평가를 할 수 없다. 지역 경영 실패한 사람이 국가 경영을 잘 할 수 있겠나”라고 비판했다.

"안희정, 지역 경영실패" 평가절하.."반기문, 개헌+비전 제시=대망론" 

정 의원은 “새누리당을 해산하고 ‘개헌연대’ 식으로 건강한 보수 세력이 국민을 안심시키고, 국정을 안정시키자는 차원에서 원내 교섭단체를 만들어 개헌을 중심으로 지역감정을 넘어서면 그 공간 안에서 충청대망론은 유효하다”고 강조했다.

“그런 차원에서 반기문 총장이 (대권 도전을)해볼 수 있다. 5년의 강력한 단임제를 요구한 친문(친문재인)과 강성 친박(친박근혜)을 뺀 나머지를 끌어안으면 지역적으로도 충청이 유리하고, 제도적으로는 내각제나 이원집정부제가 유리하고, 반 총장이 비전만 제시한다면 충청대망론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게 당내에서 나오고 있다”고도 전했다.

정 의원은 끝으로 “새누리당 해체론을 뜬금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부분들을 국민들과 지역민들이 알 필요가 있다. 또 당의 해산과 청산 절차는 비상대책위가 맡아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