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래 ㈜즐팡 대표는 이어지는 불황 속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O2O스마트결제시스템 ‘카드모바일(Card Mobile)’을 개발했다.

높은 수수료를 보완하기 위해 개발한 카드모바일은 수기결제 서비스로서 별도의 장비 없이 비대면 카드결제가 가능한 편리한 결제시스템이다.

카드모바일 서비스는 수기 결제, SMS 결제, URL 결제, 단말기 결제방식의 총 4가지로 진행 가능하며, 가장 대표적인 방법 수기결제서비스는 홈쇼핑에서 상품을 주문하듯 결제하는 신용카드 거래이며, 두 번째 SMS결제는 판매자가 고객에게 결제요청 SMS를발송하면 문자를 수신한 고객이 문자 속 결제 내역 및 판매자를 확인 후 연결되는 결제 페이지에서 카드 정보를 입력해 결제할 수 있는 방식이다.

세 번째 URL링크 결제 서비스는 블로그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에 결제정보가 담긴 URL을 링크시켜 결제하는 서비스로, URL 클릭 한 번으로 결제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단말기 결제방식은 스마트폰에 카드리더기를 부착하여 기존 사용되고 있는 무선카드단말기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직접 카드 스위핑을 원할 경우 즉석에서 결제 가능하다.

신청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나 이메일로 전송하는 과정만 거치면 1주일 간의 개통기간 소요 후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문병래 대표는 “카드모바일 결제서비스는 먼 거리 고객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부담 없이 매출 증대를 이뤄줄 수 있는 방법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