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맛있을, 지도’ 시즌2에서 MC 김경식과 사유리가 광주 광산구 월계동에 위치한 ‘첨단돌솥감자탕’을 직접 방문해 소개했다.
 
‘첨단돌솥감자탕’은 광주 첨단지구에서 파김치 감자탕과 매운 뼈 찜이 맛있기로 소문난 감자탕&매운찜 전문점이다.

이날 MC 김경식과 사유리, 게스트 언더독의 스틸로, 로엘은 이곳에 들러 ‘파김치 감자탕’과 ‘매운뼈찜’ 메뉴를 차례로 주문해 맛을 보았다.

먼저 파김치감자탕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단순 묵은지 대신에 감자탕용으로 직접 담근 파김치를 넣은 이색 감자탕으로, 파김치에서 우러나온 독특한 개운함과 시원한 맛이 별미라고 소개했다.

감자탕에 돌솥밥까지 한 상 가득 차려져 나오자 출연진들 모두 돌솥밥 밥을 덜어내고 뜨거운 물을 부어 미리 누룽지 제조를 해두고 감자탕 시식에 들어갔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파지 감자탕 비주얼과 고기의 느끼함을 확 잡아주는 개운한 맛에 모두들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

MC 김경식은 파김치로 우려낸 감자탕 국물 맛에 완전히 반한 모습이었다.

 
사유리는 처음에는 강하게 느껴지던 신맛이 푹 끓여내니 깊은 맛이 난다며 좋아했다.


“역시 국물은 푹 끓여야 제 맛!”이라며 맛있게 시식을 이어나간 출연진들은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이 침샘을 자극하고 돼지등뼈가 살이 가득하고 푸짐하다고 전했다.

이어서 두 번째 메뉴 ‘매운 뼈 찜’이 등장했는데, 당면이 듬뿍 들어가고 고추장과 간장의 특제 비율로 만든 양념이 매력이라고 소개했다.

매콤한 양념이 고기 속 깊이 파고들어 제대로 된 밥도둑이라며, 매콤 달콤한 맛이 중독성이 강해 ‘첨단돌솥감자탕’의 또 다른 인기 메뉴라고 전했다.

그렇게 시식을 마치고 찾아온 맛집 총평 시간.

사유리는 “처음엔 신맛이 느껴졌지만 푹 끓일수록 감칠맛이 나는 감자탕 맛이 ‘삶의 동반자 같은 감자탕’” 라고 소감을 전했고, MC 김경식은 “마치 ‘맛있을 지도’같은 감자탕이다.

다양한 먹방 프로그램이 있지만 이 감자탕의 맛을 내는 파김치와 같은 사유리가 있어 비교불가 이색 먹방으로 재탄생 시키지 않나” 라고 소감을 전해 센스도 발휘하고 파트너 사유리의 기분도 좋게 만들었다.


그리고 게스트 언더독의 스틸로, 로엘과 함께 ‘파지 감자탕’으로 화음을 만들며 방송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첨단돌솥감자탕’은 현재 10곳의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가맹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파김치 감자탕’이라는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이색 감자탕 맛이 궁금하다면 ‘첨단돌솥감자탕’으로.

광주 광산구 월계동 887-4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