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28일, 동구보건소에서 수료생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기 성인비만교실‘통통(通通), 뱃살아 비켜!’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날 성인비민교실 수료식을 갖고 체계적인 운동과 식이요법 등 혹독한 자신과의 싸움을 잘 이겨내고, 수료의 결실을 맺은 수강생들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지난 9월 다양한 사전 검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수강생들은 운동, 식이, 행동수정 요법에 대해 다이어트 전문가로부터 주 5회 1일 2시간씩 체계적인 지도를 받았다.

매 프로그램 시작 전 실시한 ‘5분 특강’은 운동·다이어트 시 일어나는 인체 반응 등에 대한 강의를 주제로 열렸으며, 다이어트와 관련한 애로사항을 이야기하고 서로를 독려하며 성공적인 수료의 디딤돌이 되었다.
 

또한 식장산 등반 등 야외활동으로 끈끈한 동료애와 팀워크를 다지며 열심히 운동에 매진한 결과 체지방 감소는 물론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자가 능력이 향상됐다. 

교실에 참여해 5kg의 체중감량에 성공한 최 모씨(51세, 낭월동)는 사례 발표에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실패를 거듭했던 나만의 다이어트 방식의 문제점을 깨닫게 되었다며, 이제는 요요현상 없이 나 자신을 관리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김제만 보건소장은 “오늘 수료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동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전도사로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한 활용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제16기 성인비만교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동구보건소 건강증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