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어반아트리움 등 황금상권…편리한 주거시스템 도입한 도시형생활주택 공급

‘세종 아이콤 스타타워’ 조형물

8·25 가계부채 대책에도 불구하고 세종 부동산시장으로 유입되는 수요자가 끊이지 않고 있다.

‘청약 광풍’이라고 표현될 정도로 분양 신청자들이 대거 몰려 검찰이 분양권 전매수사를 해 불법전매 사례를 찾아내는 등 주거 목적이 아닌 청약통장을 악용한 투자자들의  투기 행각이 빈번하다.

이 때문에 최근 들어 아파트 전매 투기보다는 상가와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관련 분양 상담과 임대문의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또 세종은 상가면적 비율(2.2%)이 타 도시에 비해 크게 낮아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투자자들과 사업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3-3생활권에 들어서는 아파트 단지의 입주가 시작되면서 상업지역의 경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계획한 다양한 테마의 디자인과 분양조건 등이 분양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헌도시개발은 3-3생활권 C12-1블록에 들어서는 ‘세종 아이콤 스타시티(도시형생활주택)’ 분양에 나선다.

‘세종 아이콤 스타시티’는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1~2층은 상업시설, 3~6층은 업무시설,  7~8층은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각각 설계됐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세종 아이콤 스타시티’는 세종~대전을 운행하는 양 방향 BRT 환승주차장이 있는 사거리 코너에 들어선다.

또 세종시 2생활권에 국내 최대 규모(길이 1.4㎞)의 보행자 동선이 확보돼 이 동선을 따라 쇼핑 및 문화공간인 어반아트리움이 건설됨에 따라 내달 참여업체들의 분양홍보가 시작된다.

어반아트리움은 대형백화점과 도시상징광장을 연결하는 전시시설과 현대화된 전통시장, 문화중심의 도서관, 미디어센터 공연장 등 우수 디자인으로 건축되는 세종시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동헌도시개발은 세종 3-3생활권 C16-4블록에 세종아이콤스타타워를 분양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