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롯데호텔서 당진시 투자유치 설명회 성황리 마쳐

  

2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당진시 투자설명회에서 김홍장 시장이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투자여건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경제와 물류 중심도시 당진시가 2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대규모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2개 기업과  6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맺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설명회 앞서 경북 경산 경일대학교 일부 학과 당진캠퍼스 이전 협약도 체결했다.

이날 투자유치 설명회에는 국내외 기업인과 투자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홍장 시장 등 당진시 투자유치단은 당진 항을 통한 물류수송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전국 최고수준의 산업단지는 기업하기 좋은 최상의 입지조건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점을 집중 홍보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투자협약에 따라 ㈜일진유니스코(서울, 창호 및 지붕)는 옛 우리담배 공장(8만1375㎡ )에 300억 원을 투입해 신규 공장을, 젤라틴을 생산하는 ㈜삼미산업은 당진산업단지 2만3000㎡에 300억 원을 들여 새로 공장을 짓기로 했다.

이날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현재 분양중인 석문국가산업단지와 송산2일반산업단지, 합덕인더스파크의 등의 유치업종과 분양가 등 입지별 맞춤 상담도 진행해 성과가 기대된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한-중 FTA를 계기로 당진시는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비상했다”며 “당진시에 투자를 하면 시의 적극적인 지원아래 여러분들의 꿈이 결실을 맺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침체와 수도권 규제완화 등 기업유치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당진시는 지난해 국내‧외 투자유치 설명회 등 1조9405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실적과 올해엔 지난해보다 더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