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에 매운맛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경기침체의 장기화에 따른 여파로 일반적으로 사람은 스트레스나 불안을 느끼면 매운맛을 찾다 보니 외식업계에서 매운맛의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웰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는 이러한 열풍에 발맞춰 맵뜨락이라는 신메뉴를 출시하였다. 매콤한 치포틀소스와 달콤한 슈트로이젤 엣지, 뽕잎그린건강도우 조합의 화끈달콤한 맛을 전달한다는 게 특징이다.

기존에 판매중인 소수의 매운 피자들은 모두 할라피뇨와 캡사이신 소스로 만들어진 화학적인 매운맛이었지만, 맵뜨락피자의 치포틀소스는 불에 구워 말린 할리피뇨에 고추장 등을 첨가하여 완성된 것으로 고추장 특유의 알싸함과 감칠맛으로 한국 전통적인 매운 감칠 맛을 더했다.

체다치즈와 크림치즈, 소보로가 결합된 슈트로이젤 엣지는 매운 입안을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중화시켜주고, 대형 사이즈의 킹새우, 2Cm 이상 두께의 통베이컨, 통감자 등 푸짐한 토핑으로 시각적인 부분도 제공한다.

해당 브랜드 관계자는 “기존에 찾아볼 수 없던 화끈하게 매운 맛과 달콤한 맛으로 매운 맛을 즐기는 마니아 층의 반응이 뜨겁다”라고 전하며, “꾸준한 메뉴 개발을 통해 탄생한 맵뜨락이 새로운 피자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뽕뜨락피자’에서는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오는 11월 6일까지 맵뜨락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맵뜨락 인증샷을 페이스북 페이지 댓글에 올리면 추첨하여 롯데백화점 상품권, 뽕뜨락피자 상품권을 지급하는 페이스북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