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이펙트가 제이에스글로벌과 독점유통 계약을 체결한 후, 왕홍 마케팅을 전개 중이라고 밝혔다.

제이에스글로벌은 화장품 해외수출 전문기업으로, 15년간의 중국 화장품 수출노하우를 바탕으로 ‘왕홍’을 통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왕홍은 SNS를 기반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각종 트렌드를 제시하는 인터넷 스타를 의미한다.

원진이펙트는 이와 같은 제이에스글로벌과의 독점유통 계약 후, 본격적인 왕홍 마케팅에 착수했다. 그 결과 지난달 8일, 중국 10대 왕홍인 ‘오찬’(卧蚕阿姨)의 개인방송을 통해 1시간 만에 3만개의 제품 판매를 기록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방송 당시 오찬은 원진이펙트 ‘톤업마스크팩(조명마스크팩)’, ‘워터밤마스크팩(물폭탄마스크팩)’ 등의 제품을 소개했다.

방송에 소개된 두 마스크팩 중 톤업마스크팩(조명마스크팩)은 피부 화이트닝 및 탄력 증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밀착감 및 수분전달 강화를 위한 ‘리얼셀시트’가 사용되며, 화이트닝에 일조하는 ‘8종 화이트 콤플렉스 성분’(작약꽃, 인삼 등)이 함유돼 있다.

워터밤마스크팩(물폭탄마스크팩)의 경우 피부 보습과 빠른 흡수력, 생기공급을 골자로 하는 제품이다. 미백·탄력·영양 비타민 프로그램, 안티에이징, 집중 수분관리로 구성된 ‘원진 3 스텝 솔루션’ 시스템이 반영돼 있다.

원진이펙트 관계자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한 왕홍 마케팅으로 마스크팩을 비롯한 자사 여러 화장품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달에는 유명 왕홍 20명 이상이 자사 본사를 방문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