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미리 들러본 제16회 대청호마라톤 코스

방문 날짜: 2016년 7월 29일
방문한 곳: 대전시 대덕구청, 대청호 일대 마라톤 코스(대청댐)
함께 한 사람들:대전시 대덕구청 박수범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답사 회원들                                       

대회명 : 제16회 대청호마라톤대회
홈페이지: http://www.dcmarathon.or.kr
일 시 : 2016.10.23(일) 09시 집결
장 소 :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마라톤대회가 열릴 10월에는 대청호는 알록달록 가을단풍이 물을 들이고 인근 가까운 곳에서는 코스모스 축제가 열립니다. 주변에는 가볼만한 곳도 많아 가족 여행코스로 참가해도 좋을 만해서 소개합니다.
함께 달릴 수 없다면 아빠는 마라톤 참여하고 남은 가족들은 건강코스를 거닐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코스를 안내받고 구청장님 말씀도 듣고 다 마친 후에 대덕구 가볼만한 곳을 일부러 찾았는데요. 대청호는 여러 번 자전거 여행코스로 다녀왔던 금강 자전거 종주길이기에 익숙하지만 안내를 받으니 몰랐던 숨은 명소도 알게 되었다죠.

날씨가 너무 더워서 멀리는 못 가고 동춘당과 동춘당공원을 둘러보았지요. 대전시 공공자전거 '타슈'를 대여해서 한 시간 정도 시내 구경도 했습니다.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을 살맛나게 통합과 섬김으로 희망대덕 건설의 대전시 대덕구청에 도착. 세종시가 고향이고 학교를 대전에서 다녔기에 대전은 고향과 같은 곳이라 언제 찾아도 푸근해지는 곳입니다. 결혼 후에도 대전에서 살면서 동구 생활체육 국궁 선수로 활동하기도 했지요.

오전 10시 반 서울과 각 지역에서 찾은 일행 10명은 대덕구청 관계자들의 안내로 마라톤 코스를 안내받습니다.

첫 방문지는 바로 로하스타워가 있는 정자로 대청댐에서 흘러내려 금강으로 흘러드는 물줄기가 있는 곳입니다.

금강로하스타워, 대청 수상레포츠센터

대청댐에서 이어진 금강 자전거길로 금강으로 흘러가는 물줄기를 따라 달릴 수 있답니다.
이곳은 금강로하스 해피로드 구간입니다.

'잘먹고 잘사는 법'에 나온 금강로하스가족공원 캠핑장

로하스가족공원워터캠핑장

대전시 대덕구 박수범대덕구청장님은 먼 길에서 온 일행을 반겨 맞아주시며 매년 치르는 대청호마라톤 대회에 대하여 자부심이 많으셨습니다. 무엇보다 대청호를 중심으로 흐르는 빼어난 풍경과 산과 물이 흐르는 마라톤 코스로 최고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10월 중에는 주변에 코스모스 축제도 있고 계족산 황톳길도 걸어보고 인근 관광지와 명소도 들를 수 있으니 가족단위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씀했습니다.

로하스 가족공원의 캠핑장에는 카라반과 글램핑이 운영 중인데요. 요즘처럼 성수기에는 오픈하자마자 10분 내에 마감이 될 정도로 인기가 있답니다

홍수에 대비하기 위한 보조 여수로 댐입니다. 대청호 댐 외에 물이 차면 열 수 있습니다.

가족공원 가는 길에 커다란 하트를 만날 수 있답니다.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마라톤 출발지인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입니다.

물사랑 대청호마라톤 대회 출발지인 잔디광장

메타세쿼이아 숲 쉼터

출발 지역이면서 도착지. 대청댐에서 흐른 물줄기의 시작지 바로 옆입니다

대청교를 중심으로 대전과 청주로 지역이 나뉩니다.
출발지에서 시작해서 맨 오른쪽으로 달리기가 시작됩니다.

대청교 아래 백로 떼의 비상
로하스 200리길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에는 쓰레기통이 없는 공원으로
모든 쓰레기는 되가져가야 합니다.

숯골에 위치한 식당 대청농원보리밥. 마당의 포도가 까맣게 여름 햇살을 품어 익어가고, 박수범 대덕구청장님께서 파전을 직접 잘라주시고, 대전에서 유명한 원생막걸리를 건배합니다. 어느 마라톤 코스보다 빼어난 풍경과 천혜의 자연에서즐길 수 있는 대청호 마라톤을 널리 홍보해달라고 하셨지요.

금강로하스 해피로드를 거닐며

금강로하스 해피로드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지정 사진 찍기 좋은 녹색명소입니다.

주산지처럼 고목이 호수에 자라난 모습이 아주 특별한 장소입니다. 특히 물 안개가 피우는 시기에 사진을 꼭 담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대청호 마라톤 참가할 사람은 참가하고 다른 식구들은 금강로하스 해피로드를 거니는 것도 좋습니다. 가까운 곳에 타슈 공공자전거 대여도 가능하니 자전거도 즐기면 좋겠습니다.

꽃분홍색 배롱나무꽃이 화사하게 데크길 위에서 비춰주고이른 가을 낙엽이 거미줄에 걸려있고 황금 코스모스가 여름에서 가을을 부르는 것 같습니다

대청댐이 있는 대청호

금강 자전거길 출발지인 대청호가 있는 대청댐입니다.

대청호 광장
금강 자전거길 첫 시작점 인증센터.
아들과 함께 출발했던 지점으로 이날 더위에 공주까지 달리며 고생했던 기억이 추억으로 떠오르네요.

대청댐 위 물문화관에도 들러 대청호의 자세한 역사를 살피는 것도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디트뉴스와 대전시 대덕구의 초청으로 이뤄진 대청호마라톤 코스 답사 후기입니다*

-호미숙 자전거 여행. 사진 여행-
대청호 마라톤대회-미리 다녀온 환상의 마라톤코스(대청댐)

☞ 블로그 포스팅 원문 보기  http://homibike.blog.me/220778478177

☞제16회 대청호마라톤대회 신청‧접수  http://www.dcmarathon.or.kr/main.action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