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이행평가위원회 상반기 추진상황 평가 발표…탁월·우수 96.6%

민선6기 예산군정을 이끌고 있는 황선봉 군수의 공약 이행 대부분이 탁월하거나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황선봉 예산군수 자료사진)
민선6기 예산군정을 이끌고 있는 황선봉 군수의 공약 이행 대부분이 탁월하거나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군에 따르면 공약이행평가위원회(위원장 이한두, 평가위)는 이날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전체회의를 갖고 황 군수의 공약사업에 대한 상반기 추진상황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평가위는 지난 13일부터 26일까지 10대 분야 82개 공약 90개 세부사업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 바 있다.

평가위는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하는 한편 분과위원회별로 회의를 열어 서면평가와 공무원 의견을 청취하는 등 객관적이고 내실 있는 평가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

90개 세부사업 중 시기 미도래 1건을 제외한 89개 사업을 평가한 결과 ▲탁월 69건 ▲우수 17건 ▲보통 1건 ▲미흡 2건 등 탁월과 우수등급이 96.6%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황 군수의 공약이 당초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행되고 있다는 얘기다.

평가위는 지난 3월 평가에서 양호등급이었던 노인일거리 대폭확충사업과 장애인 일자리 제공, 온천·역사박물관 사업 등 3개 공약에 대해서는 군의 노력을 인정해 우수등급으로 상향 조정했다.

특히 ‘문화와 태마가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경우 많은 준비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결정에 따라 군 지역이 제외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으며, 장항선 복선전철사업과 연계되는 ‘수도권전철 예산 도청 소재지까지 연장’ 공약에 대해서는 인구유입과 기업유치, 내포신도시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반드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군은 이 같은 결과를 홈페이지에 전면 공개, 군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공약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지난 2년간 군민을 섬기는 행정, 눈높이에 맞는 군정을 펼치겠다는 각오로 균형 있는 희망복지와 약동하는 지역경제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반드시 지켜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